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Oktoberfest' 9월 독일 맥주의 향연이 남가주에서 시작된다

옥토버페스트는 브라질의 리우 카니발, 일본의 삿포로 눈 축제와 함께 세계 3대 축제로 꼽힌다. 매년 9월 중순에 시작해 10월 초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데 연평균 600만 명이 찾을 만큼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맥주 마니아라면 한번쯤은 꼭 가보고 싶은 축제다. 물론 독일까지 가야지만 그 맛과 기분을 즐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원조인 뮌헨만큼은 아니지만 남가주에서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9~10월 사이 남가주에서 열리는 이름 꽤나 알려진 옥토버페스트만도 토런스, 포모나, 애너하임, 헌팅턴 비치, 맨해튼비치, 빅베어, 엘카혼 등 7개 정도다.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서 옥토버페스트를 즐길 수 있다는 얘기다.

옥토버페스트에서는 가을을 대표하는 축제로 다양한 독일 맥주와 음식 그리고 문화를 접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가지. 옥토버페스트에 방문 계획이라면 꼭 잊지말아야 할 것이 있다. 맥주를 마시고 싶다면 아이디를 꼭 지참해야 한다.

알파인빌리지 옥토버페스트(토런스)



토런스에서 열리는 알파인 빌리지 옥토버페스트는 남가주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옥토버페스트다. 다양한 독일 음식과 맥주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고 독일 공예와 식료품도 구할 수 있다. 맥주 마시기 콘테스트부터 라이브 뮤직과 독일 민속춤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9월 7일부터 10월 27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열린다. 금요일은 오후 6시, 토요일은 오후 5시부터 시작해 자정까지, 일요일에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입장료는 1인당 20달러 일요일은 오후 1시에 오픈해 6시면 끝나며 입장료는 6달러다.

www.alpinevillagecenter.com

▶주소: 833 W Torrance Blvd. Torrance

옥토버페스트 앳 페어플렉스(포모나)

포모나 페어플렉스에서 열리는 옥토버페스트에는 다양한 독일음식은 물론 독일 전통 스타일 밴드가 출연해 흥을 돋운다. 맥주 축제인 만큼 위드머 헤페바이젠(Widmer Hefeweizen), 샥톱 펌킨(Shock Top Pumpkin), 위드머 옥토(Widmer Okto), 슈파텐 라거(Spaten Lager), 프랜치스카너 헤페바이젠(Franziskaner Hefeweizen), 바르슈타이너 옥토버페스트(Warsteiner Oktoberfest) 등 10여종의 독일 맥주들을 맛볼 수있다. 행사는 10월 5일~6일, 12일~13일, 19~20일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진행되며 입장료는 10달러다. 주차는 페어플렉스 게이트 17번에 하면되고 우버나 리프트 이용자는 게이트 1번을 이용하면 된다.

fairplex.com/events/oktoberfest

▶주소: 1101 W McKinley Ave. , Pomona

올드월드 오렌지카운티 옥토버페스트(헌팅턴비치)

올드월드 역시 1977년부터 옥토버페스트를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9월 9일부터 10월 28일까지 열린다. 행사가 진행되는 올드월드 저먼빌리지(Old World German Village)는 전통 바바리안 스타일로 지어진 가옥들과 상점들이 늘어서 있어 색다른 분위기에서 맥주를 마실 수 있다. 행사는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진행되며 날짜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수요일과 목요일(오후 6시30분~10시30분)은 입장료가 무료다. 금·토요일(오후 6시30분~오전 1시) 입장료는 각각 10달러와 15달러. 일요일(오후2시~7시30분)에는 어린이를 위한 킨더페스트가 함께 진행되는데 개경주, 카니발게임, 페이스 페인팅, 댄스 등 다양한 놀거리가 제공된다. 성인 입장료는 10달러, 어린이는 3달러다.

www.oldworld.ws/oktoberfest-orange-county.html

▶주소: 7561 Center Ave. #49 Huntington Beach

빅베어레이크 옥토버페스트(Big Bear Lake)

올해로 47회를 맞은 빅베어레이크 옥토버페스트는 빅베어 호수에서 아름다운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독일 맥주를 마실 수 있는 기회다.

행사는 빅베어레이크 컨벤션 센터에서 9월 16일부터 11월 3일까지 진행한다. 주말에만 열리고 토요일은 정오부터 자정까지 일요일은 오후 5시30분까지. 입장료는 날짜와 요일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9월과 11월에는 토요일 15.99달러, 시니어는 11.99달러, 어린이는 9달러다. 10월에는 성인 22.99달러, 시니어는 17.49달러다. 일요일은 날짜에 상관없이 10달러다. 이외에도 맥주와 음식이 포함되어 있는 파티팩(Party Pack) 티켓도 마련되어 있다.

www.bigbearevents.com/oktoberfest/

▶주소: 42900 Big Bear Blvd. Big Bear Lake

기타 옥토버페스트

-LA옥토페스트(맨해튼 비치)

▶주소:1600 Rosencrans Ave., Manhattan Beach

-애너하임 옥토버페스트(애너하임)

▶주소:The Phoenix Club 1340 S. Sanderson Ave., Anaheim

-엘카혼 옥토버페스트(엘카혼)

▶주소:1017 S. Mollison Ave., El Cajon

--------------------------------------------------------------------------------

뮌헨 옥토버페스트

1810년에 시작돼 올해로 185회를 맞는 옥토버페스트는 독일 바이에른의 주도 뮌헨에서 열리는 세계최대 민속 축제이자 맥주 축제다. 올해는 9월 22일 개막한다.

축제에는 뮌헨의 6대 맥주회사가 후원하고 1000여 개가 넘는 독일의 맥주회사가 참여하며 뮌헨 시장이 첫 번째 맥주통의 꼭지를 따는 것으로 시작한다. 맥주회사들은 이 축제 기간에 공급하는 맥주를 따로 생산하는 데 일반 시중에 유통되는 맥주보다 알코올 함량이 0.5~1% 정도 높다.

세계 최대 축제인 만큼 방문객 수만 700만 명에 달하는데 축제기간 600만~700만 리터의 맥주가 소비된다.

맥주만이 아니다. 이 기간 '치맥'을 위한 닭 역시 60만 마리가 소는 70만 마리가 소비된다.

옥토버페스트에는 상징과 같은 초대형 천막을 설치되는데 1만여 명을 한번에 수용할 수 있을 만큼 거대하다.

언젠가 부터는 세계 각지로 퍼져나가 유사한 축제들이 생겨났는데 미국과 중국, 호주, 러시아 등 세계 곳곳에서 열리고 있다.

뮌헨 다음으로 가장 큰 옥토버페스트는 중국 칭다오로 300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든다.


오수연 기자 oh.sooyeon@koreadaily.com oh.sooyeo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