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카드 포인트로 최고급 호텔 '무료 숙박'

호텔 크레딧카드 알뜰하게 사용하는 법
객실 업그레이드, 무료 아침 등 포함
크레딧 점수 좋아야 호텔 제휴카드 발급
'힐튼 아너스' '매리엇 리워드' 등 인기

콘래드 힐튼 몰디브 랑갈리섬에서 휴가를 보내고 있는 최수아(48)씨. 남편과 함께 여행 중인 그녀는 매월 빠듯한 예산으로 살고 있지만, 지금은 최고급 호텔에서 무료 숙박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 최씨의 이번 몰디브 여행은 3년 전부터 계획됐는데, 제휴 호텔 크레딧카드와 일반 여행 크레딧카드를 겹합해 3년 동안 100% 활용한 것이 그 비결이다. 최씨는 10만 포인트 사인업을 제공하는 힐튼 아너스 크레딧카드를 사용했다.

이 카드의 장점은 충분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추가 무료 1박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최씨는 수퍼마켓을 타겟으로 삼아 포인트 적립에 열을 올렸다. 이 카드는 1달러당 6포인트를 적립한다. 포인트 적립이 처음에는 느리게 느껴졌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빠르게 적립하는 방법을 찾았고 그로서리매장에서 모든 구입을 해결하려고 노력했다.

이처럼 원하는 꿈의 여행지에서 무료 숙박을 하기 위해 호텔 크레딧카드를 활용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호텔 크레딧카드로 무료 숙박, 객실 업그레이드, 호텔 로열티 회원 특전 및 여행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호텔 크레딧카드는 여행 관련 지출 시 가장 많은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호텔 크레딧카드 유형

호텔 크레딧카드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다. 제휴호텔 카드는 자주 여행하고 한 호텔 체인을 집중적으로 이용하며 호텔의 로열티 회원 프로그램의 엘리트 등급을 얻으려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반면 일반 여행카드는 포인트 사용에 유연성이 많고 다양하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호텔 크레딧카드를 가입하기 전 몇 가지 고려사항이 있다. 먼저 지출 습관을 고려해야 한다. 호텔 크레딧카드는 자주 여행하는 고객들에게 유용한 것으로, 여행을 많이 하지 않는다면 일반 캐시백 카드가 오히려 더 유용할 수 있다. 호텔 크레딧카드를 발급 받으려면 크레딧점수가 좋아야 한다.

FICO 크레딧점수 670점이 호텔 카드를 신청할 수 있는 최소 점수다. 또한 호텔카드 이자율이 높기 때문에 매달 잔액을 잘 갚아야 한다.

▶제휴 호텔 브랜드카드

모든 주요 호텔 체인은 크레딧카드사와 제휴해 호텔 브랜드 카드를 제공하고 있다. 대부분 자체 호텔 브랜드에서만 포인트를 사용하도록 하고 있다. 인기있는 제휴 호텔 브랜드 카드는 US뱅크 클럽 칼슨 프리미어 리워드 비자 시그네이처 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힐튼 아너스 카드, 매리어트 리워드 프리미어 플러스 크레딧카드, 리츠칼튼 리워드 크레딧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스타우드 프리퍼드 게스트 크레딧카드 등이 있다.

▶일반 여행 크레딧카드

일반 여행 크레딧카드에는 자체 리워드 프로그램이 있으며 특정 호텔 브랜드 이름은 부착되어 있지 않다. 카드 소지자는 참여하는 여행관련 브랜드에서 포인트를 사용하거나 때로는 캐시백, 기프트카드 등에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인기있는 일반 여행 크레딧카드는 바클레이 어라이벌 프리미어 월드 엘리트 마스터카드, 캐피탈원 벤처 리워드 크레딧카드,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크레딧카드, 디스커버잇 마일스 플렉스퍽 트래블 리워드 비자 시그네이처 카드, 웰스파고 프러펠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등이 있다.

호텔 크레딧카드 장·단점

가장 큰 장점은 무료 숙박이다. 하지만 카드에 따라 객실 업그레이드부터 여행과 레저 지출에 따른 리워드까지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다. 포인트를 다른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이체하거나 온라인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해 예약함으로써 호텔 포인트를 무료 항공권 또는 할인 항공권, 크루즈 티켓 같은 리워드에 사용할 수 있다. 제휴 호텔 카드는 회원에게 로열티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런 혜택은 호텔에 따라 다르지만 늦은 체크아웃, 무료 아침식사, 객실 보장, 무료 숙박 및 객실 업그레이드 등이 포함된다.

크레딧카드 회사는 호텔을 통해 제공되는 리워드 및 회원 프로그램 외 다른 혜택도 제공한다. 비자 시그네이처 호텔 카드의 경우 자동차 렌트 보험, 수하물 연착 보험, 항공 지연 환불 등이 포함되어 있다.

반면 단점은 항공사 제휴 크레딧카드 처럼 복잡한 리워드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호텔은 편의시설, 객실요금, 여행시기 등을 기준으로 정해지며 더 나은 객실 위치를 위해서는 보다 많은 리워드가 필요하다. 이런 카테고리는 여행자에게 공지되지 않은 채 변경되기도 한다. 또한 대부분 최고 보상을 제공하는 호텔 카드들은 높은 연회비를 청구한다. 평균 연회비가 100달러 미만이지만 구매에 따른 가장 높은 이자율이 있다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호텔 카드의 경우 높은 가입 보너스를 제공하지만 받으려면 대부분 평균 3개월 동안 수 천달러 지출을 요구한다.

리워드와 혜택 극대화 전략

▶제휴 브랜드 호텔 카드와 일반 여행카드 결합

제휴 브랜드 호텔 카드가 있는 일반 여행카드를 사용하면 여러가지 이점이 있다. 특정 제휴 호텔에 머무르지 않아도 항공편, 크루즈, 페리 같이 제휴 호텔 브랜드 카드가 커버하지 않는 여행관련 지출에도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호텔의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포인트를 즉시 이체할 수 있다.

▶제휴 브랜드 호텔 프로그램에 리워드 극대화

로열티 프로그램은 무료 숙박 외 스파 트리트먼트 등 많은 혜택을 제공하므로 원하는 혜택을 찾아본다. 또한 숙박기간 동안 평소보다 높은 리워드를 받거나 파트너 업체 할인을 받거나 특정 호텔에 머무르고 좋은 딜을 얻을 수 있다.

제휴 호텔 카드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지만 호텔 숙박은 항상 최상의 가치를 제공한다.

2018 베스트 호텔 크레딧카드

US뉴스는 제휴 브랜드 호텔 크레딧카드 27개와 호텔 관련 지출 보너스가 있는 49개의 일반 여행 크레딧카드를 평가했다. 그 결과 올해 최고의 호텔 크레딧카드를 선정했다.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

5만 포인트 사인업 보너스 제공과 함께 일반 호텔 및 여행지출에 적합. 연회비 95달러, 첫 해는 면제.

▶매리어트 리워드 프리미어 플러스 크레딧카드

매리어트 호텔 숙박을 위한 최고 보상 및 10만 포인트 사인업 보너스 제공. 연회비 95달러.

▶IHG 리워드 클럽 프리미어 크레딧카드

인디고, 할리데이 인 등 IHG 호텔 숙박을 위한 최고 보상 및 8만 포인트 사인업 보너스 제공. 연회비 89달러.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스타우드 프리퍼드 게스트 크레딧카드

세라톤, 웨스틴, W 등 스타우드 계열 호텔 숙박 및 100달러 가입 보너스 제공. 연회비 95달러, 첫해는 면제.

▶바클레이 초이스 피리빌리지 비자 시그네이처 카드

프리빌리지 호텔 숙박을 위한 최고 보상 및 3만2000포인트 사인업 보너스 제공. 연회비 없음.

▶리츠칼튼 리워드 크레딧카드

리츠칼튼 호텔 위한 최고 보상 및 가입 보너스로 3개월간 4000달러 지출에 2박 무료 숙박 제공. 매해 300달러 여행 크레딧 제공. 연회비 450달러.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힐튼 아너스 애센드 카드

힐튼 호텔 위한 최고 보상 및 10만 포인트 사인업 보너스 제공. 연회비 95달러.


이은영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