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수만개 풍등 떠올라 모하비 밤하늘 수놓다

모하비 사막의 밤 하늘은 아름답다. 수많은 별들이 까만 하늘을 빼곡히 수놓는다. 하지만 10월의 모하비 밤하늘은 또 다른 풍경을 만들어 낸다. 수천 수만 개의 풍등이 하늘로 둥실 떠오르며 까만 밤하늘을 가득 메운다.

소원을 적은 풍들을 하늘로 띄어 올리는 이벤트 '2018 라이즈 페스티벌(Rise Festival)'이 오는 10월 5일과 6일 양일에 걸쳐 모하비 사막에서 열린다.

2014년 처음 시작된 라이즈 페스티벌은 매년 2만여 명 참여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올해 역시 이미 80% 이상의 티켓이 판매된 상태다. 이번 행사에 가보고 싶다면 예약을 서둘러야 한다. 라이즈 페스티벌에 대해 소개한다.



▶라이즈 페스티벌은

말 그대로 풍등(lantern)을 날리는 행사다. 가벼운 종이와 나무살로 만들어진 풍등에 소원을 적어 넣은 후 열기구처럼 뜨거운 공기를 이용해 하늘로 띄어 올리게 된다.

▶풍등 날리기 외에 다른 이벤트는 없나

메인 이벤트인 풍등 행사는 해가 진 후에야 시작되기 때문에 오후 3시 30분부터 저녁까지는 음악 콘서트가 진행된다.

▶티켓구입은

티켓은 라이즈 페스티벌 웹사이트(risefestival.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현재 티켓 가격은 109달러, 어린이(4-10세)는 69달러다. 9월 9일 이후에는 가격이 인상된다. 매년 1월에 방출되는 선주문 티켓은 좀 더 저렴하지만 이미 매진된 상태다.

▶티켓에 포함되어 있는 것은.

티켓을 구입하면 2개의 풍등과 소원을 적을 수 있는 마커 그리고 앉을 수 있는 매트 하나를 제공한다. 추가 풍등을 원할 경우 온라인으로 등록시 신청할 수 있다. 12달러. 행사 당일에는 15달러다.

▶어떻게 찾아가나.

행사장은 라스베이거스에서 25마일 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15번 프리웨이에서는 수마일 떨어져 있는 진 드라이 레이크 베드(Jean Dry Lake Bed)에서 진행된다.

15번 프리웨이 남쪽 방향에서는 12번 출구(Jean Goodsprings)로, 북쪽 방향에서는 25번 출구(Sloan)로 내리면 된다.

▶행사장에 가져갈 수 없는 품목은

담요, 베개, 의자, 유모차, 카메라 삼각대, 우산 등은 행사장으로 반입할 수 없다. 애완동물도 데려갈 수 없다. 작은 가방이나 백팩을 들고 갈 수 있지만 검사를 받아야 한다. 물을 제외한 외부 음식과 음료의 반입이 불가하다. 음식은 행사장에 설치될 프레시 푸드마켓과 12대의 푸드트럭에서 사먹을 수 있다.

▶숙박이나 캠핑이 가능한가

인디언 보호구역이기 때문에 캠핑이 허용되지 않는다. 행사장이 라스베이거스와 25마일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라스베이거스 호텔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라스베이거스와 행사장을 오가는 셔틀을 운행한다.

▶셔틀 이용은 어떻게

셔틀은 만달레이베이, 레드락, 사우스포인트에서 탈 수 있으며 오후 2시15분부터 오후 7시30분까지 3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행사장에서 호텔까지는 오후 8시30분부터 11시까지 제공한다.

▶주차는 어디에

주차장은 행사장에서 1000미터 떨어져 있는 곳에 위치한다. 때문에 10~15분 정도 걷는 것을 감수해야 한다. 주차 패스는 29달러이며 등록시 함께 구입하면 된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