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 카바 존 지역… 샌 안드레아스 단층에서 규모 4.5 지진
5월 8일 화요일 아침 일찍 10번 프리웨이 북쪽 리버 사이드 카운티의 샌 안드레아스 단층에서 4.5 규모의 지진이 발생했다.USGS(미지질조사국)는 오늘 오전 4시 49 분 카바 존에서 북쪽으로 약 7 마일, 배닝에서 북동쪽으로 약 9 마일 떨어진 곳에서 지진이 발생했다고 발표 했다.
KTLA 5 등 주요 방송들은 긴급 뉴스를 통해 지진 진앙지는 모롱 고 인디언 보호 구역의 북쪽 가장자리 근처로 8.5 마일 깊이에서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지진은 처음에는 4.6으로보고됐지만 나중에 USGS에 의해 4.5로 격하됐다.
오늘 새벽 지진은 LA와 다우니, 오렌지카운티 등 남가주 전 지역 주민들이 진동을 느꼈으며 진앙지인 리버사이드카운티에서는 지진으로 인한 손상이나 부상이 있었는지 여부는 아직 보고되지 않고 있다고 언론들은 보도하고 있다.
진앙지 근처 배닝에 사는 그레이스씨는 천장에서 램프가 흔들리고 책장은 약 1 인치 정도 움직였다고 말하며 "무서워서 책장을 붙 잡고 있었다"고 말했다고 미 방송은 보도하고 있다.
카바 존은 로스 앤젤레스에서 동쪽으로 약 90 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다.
고재호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