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5월에 할인 많은 제품…그릴·매트리스 가장 저렴

매트리스, 정기 세일 시즌
페인트, 가장 큰 폭 할인

계절의 여왕이라 불리는 5월에 접어들었다. 날씨가 좋은 만큼 야외활동 하기에도 적합한 시기. 게다가 메모리얼데이 연휴도 있어 나들이를 계획하는 이들도 많을 것이다. 컨수머리포트는 이에 맞춰 할인이 진행되는 제품 12가지를 정리했다.

▶그릴

야외 나들이에 많이 사용되는 그릴은 성능과 가격이 반드시 비례하지 않는다. 그릴은 야외에서 주로 사용되고 오래 이용하는 만큼 튼튼한 것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페인트가 칠해진 스틸에 너트와 볼트로 조립된 제품보다는 스테인리스스틸에 용접이음이 잘 된 그릴을 구입해야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그릴의 가장자리가 날카로운 메탈로 돼 있는 것은 피해야 하며 핸들은 직접 테스트 해보는 것이 좋다.

▶매트리스

약 1억6400만 명이 깊게 수면을 하지 못하는 것으로 조사될만큼 잠자리는 매우 중요하다. 매트리스는 전통적으로 5월에 많은 할인이 적용되므로 교체 시기가 왔다면 지금이 쇼핑하기에 좋다. 컨수머리포트가 조사한 결과 어떤 매트리스의 유형을 선택하든 약 1000달러면 충분히 좋은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장에 가서 직접 매트리스에 누워보고 결정해야 하며 환불 기간은 길수록 좋다.

▶주택수리 재료

날씨가 좋은 만큼 주택을 수리하는 데 들어가는 재료도 많은 할인이 적용된다. 대표적으로 루핑(지붕)·사이딩(외벽)·데킹이 있다. 지붕 재료를 구입할 때 매장에서 지나치게 많은 양을 구입하길 권하는 경우가 많은데, 필요한 만큼 구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확하게 각 지붕 섹션의 길이가 얼마인지 체크를 하고 전체 면적에서 10%가량만 더 추가해 구입하면 적당하다. 또한 외벽 페인트와 우드스테인도 1년 중 가장 큰 폭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모기 살충제

야외 활동이 많아질수록 모기와의 전쟁도 시작된다. 짧은 소매의 옷을 입고 있기 때문에 각종 곤충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 모기 살충제는 필수. 대부분 살충제를 구입할 때 성분 표시를 꼼꼼하게 읽어보지 않는 경향이 있는데, 간혹 몇 성분들은 큰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디트(deet), 레몬 유칼립투스 오일, 이카리딘 등 3가지 성분은 인체에 무해하면서 효과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액션카메라

야외의 다양한 활동을 촬영하는 데 필요한 액션카메라도 5월에 구입하기 좋다. 대표적인 액션카메라로 고프로와 소니 제품이 있는데, 사이즈가 작으면서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을 촬영할 수 있어 유용하다. 특히 수중에서도 촬영이 가능하고 산악 바이크 등 역동적인 움직임 속에서도 자유롭게 촬영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냉동고 ▶믹서기 ▶무선스피커 등도 5월에 할인이 많은 만큼 쇼핑하기에 좋다.


홍희정 기자 hong.heejung@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