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강아지부터 카멜레온까지…애완동물 총출동

가볼 만한 곳

펫 엑스포
1000여마리 등장…세계 최대
직접 만져보고 입양도 가능
미션비에호 아트축제
화가 120여명 길바닥에 그림
예술 관련 강좌·워크숍도 열려
헌팅턴비치 음식축제
로컬 식당 요리 무제한 시식


라이브공연에 와인 시음까지


▶펫 엑스포

애완동물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펫 엑스포(Pet Expo)가 오늘(27일)부터 주말까지 코스타메사의 OC페어&이벤트센터(88 Fair Dr.)에서 개최된다.

세계 최대 규모로 알려진 펫 엑스포는 1000마리가 넘는 애완동물들을 직접 볼 수 있어 어린 자녀들과 함께 가족나들이하기 좋은 행사로 인기를 끌고 있다.

주요 이벤트로는 바다에서 구조돼 치료를 받은 물개들이 펼치는 물개쇼를 시작으로 견공들의 수영장 다이빙쇼, 프리스비 캐치, 장애물 통과 묘기, 경찰견 K-9 시범 등 견공쇼, 독수리, 앵무새 등 애완용 새들이 총출동하는 버드쇼, 뱀, 도마뱀, 카멜레온, 악어 등 온갖 파충류들을 만날 수 있는 파충류쇼 등이 펼쳐진다. 코끼리거북부터 미니 거북이 함께 모여있는 거북이 동물원과 돼지 및 강아지 달리기 대회도 빼놓을 수 없는 코너다.

또한 어린이들이 10갤런 짜리 어항을 직접 장식해 출품하는 어항만들기 콘테스트도 개최되며 애완동물들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미니 동물원, 해양생물들을 만져볼 수 있는 미니 수족관도 마련된다. 이 밖에 온갖 애완동물용품들이 전시, 판매되며 전문가들이 사육법, 훈련법 등을 알려주는 세미나도 열린다. 현장에서 입양도 가능하며 관련 수속을 즉석에서 끝낼 수 있다.

입장료는 일반 15달러, 60세 이상 시니어 13달러, 6~12세 어린이 10달러이며 5세 이하와 군인들은 무료다. 행사 시간은 27일과 29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28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개인 소유 애완동물은 반입이 금지된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petexpooc.org)에서 찾아볼 수 있다.

▶미션비에호 아트축제

공원 전체가 온통 문화축제의 장이 되는 아트 얼라이브&스트리트 페인팅 페스티벌이 주말 이틀동안 각각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 미션비에호의 오스 비에호 커뮤니티파크(24932 Veterans Way)에서 개최된다.

'내가 본 자연'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로컬 및 타지역 아티스트들이 참가해 그림, 공예작품을 선보이며 중앙무대에서는 뮤지션들의 라이브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길거리 화가 120명이 아스팔트 길바닥을 캔버스로 삼아 대형 그림을 그려나가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으며 오소크릭트레일에서 자연을 담아낸 화가들의 작품 콘테스트도 열린다. 공원 내 포톡키센터에서는 예술과 관련된 다양한 강좌와 워크숍이 진행되며 예술 단체 및 후원업체 등이 참가하는 80여개의 부스를 비롯해 푸드코트도 마련된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cityofmissionviejo.org/arts-alive)를 방문하면 된다.

▶헌팅턴비치 음식축제

로컬 레스토랑들의 대표 요리를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제18회 연례 헌팅턴비치의 맛(Taste of Huntington Beach)'이 오는 29일 정오부터 오후 4시까지 헌팅턴비치 스포츠 콤플렉스(18100 Goldenwest St.)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헌팅턴비치 지역의 50여 레스토랑들이 선보이는 다양한 요리 샘플을 무제한으로 맛볼 수 있으며 가주 와이너리 및 양조장 50여곳에서 출품한 와인과 수제맥주도 역시 무제한으로 시음할 수 있다. 중앙무대에서는 라이브 음악 연주공연이 펼쳐지며 어린이들에게 무료 파스타를 제공하는 유명 자선 요리가 브르노 세라토가 초대 손님으로 참가한다. 또한 다채로운 상품이 걸린 경매와 경품추첨도 진행된다.

헌팅턴비치어린이도서관 기금 마련을 위해 진행되고 있는 이번 행사는 지난 2001년 처음 시작이래 지금까지 55만 달러의 행사 수익금이 기부됐다.

입장권은 1인당 70달러며 주류 시음을 하지 않을 경우는 60달러다. 3살 이하는 무료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tastehb.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박낙희 기자 park.naki@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