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먹거리 축제에서 무제한 와인·맥주 시음까지

가볼만한 곳

OC레스토랑위크
카운티 유명 레스토랑 인기 메뉴
10~80달러에 맛있는 정찬 체험
OC와인페스트
카운티서 열리는 첫 와인축제
와이너리 36곳 부스 마련돼
OC비어페스트
50개 양조사 100여 종 총출동
신나는 라이브 밴드 공연까지


이번 주말 OC곳곳에서 먹거리, 마실거리 축제 한마당이 펼쳐진다.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레스토랑 위크를 비롯해 와인 및 맥주 애호가들을 위한 와인페스트, 비어페스트가 열린다.

▶OC레스토랑 위크

오렌지카운티의 톱 레스토랑들이 참가하는 'OC 레스토랑 위크'가 오는 10일까지 열린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에선 뉴포트비치의 줄리엣키친&바와 어바인, 브레아, 헌팅턴비치의 가부키 일식당 등 한인업체를 비롯해 OC지역 유명 레스토랑 100여 곳에서 다양한 메뉴들을 정해진 가격에 맛볼 수 있게 된다.

행사 기간 동안 각 참여 레스토랑별로 점심의 경우 10, 15, 20달러씩, 저녁식사는 20~50달러까지 10달러 단위로 가격이 책정되며 럭셔리 정찬 디너인 럭스 디너는 80달러에 즐길 수 있다.

이용 방법은 웹사이트(ocrestaurantweek.com/participating-restaurants.html)에서 가격대별 검색을 하게 되면 해당 가격대 메뉴를 제공하는 레스토랑 목록과 자세한 메뉴를 살펴볼 수 있다. 일부 인기 메뉴 및 럭스 디너는 예약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특별 행사 기간이라 대부분 가격에 비해 푸짐하게 서빙이 되고 있어 식도락가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 밖에 참여 레스토랑 및 메뉴 사진을 찍어 해시태그 #OCRestaurantWeek와 레스토랑 이름 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하게 되면 심사를 거쳐 50달러짜리 레스토랑 상품권 10장을 10명에게 증정한다. 우승자는 오는 12일 발표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ocrestaurantweek.com)를 참고하면 된다.

▶OC와인페스트

캘리포니아 와인을 비롯해 다양한 와인들이 총출동하는 와인 축제 'OC와인페스트(OC Winefest)'가 이번 주말 이틀 동안 샌후안캐피스트라노의 스톤 스로우 와이너리(A STONES THROW WINERY, 29943 Camino Capistrano)에서 개최된다.

LA에서는 지금까지 11차례 와인페스트가 개최된 바 있지만 OC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행사로 36곳의 와이너리가 참여하며 생활관련 브랜드 업체 18곳, 레스토랑 5곳, 생맥주 및 사이다 제조업체 7곳 등이 각각 부스를 설치한다. 와인 시음뿐만 아니라 와인 관련 제품 전시 및 판매, 와인 세미나도 함께 마련된다.

전용 와인잔을 제공받아 무제한으로 와인 시음을 할 수 있다. 물과 커피, 간단한 안주도 제공되며 중앙 무대에서는 DJ가 분위기를 돋운다.

참가자들 가운데 운전을 담당하는 손님에게는 와인 대신에 비주류 음료를 마실 수 있게 될 뿐 일반 참가자와 똑 같은 서비스를 받게 된다.

축제 시간은 양일 모두 오후 1시부터 5시까지며 티켓은 70달러부터 시작되며 세미나 참가비는 회당 20달러씩이다. 운전자는 20달러이며 주차료는 5달러다. 행사는 우천 등 날씨에 상관없이 예정대로 진행된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ocwinefest.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OC비어페스트

오는 10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애너하임의 피닉스클럽(1340 S Sanderson Ave.)에서 2018 OC비어페스티벌이 열린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시에라네바다, 기네스 등 맥주 양조업체 50여곳에서 100여종의 생맥주, 병맥주들을 선보이며 푸드트럭들도 대거 참가한다. 중앙무대에서는 신나는 록밴드의 라이브 음악 공연이 펼쳐진다.

티켓은 40달러이며 개막 1시간 전에 입장할 수 있는 VIP티켓은 55달러다. 운전자들을 위해 비주류 음료만 마실 수 있는 티켓도 20달러에 구매할 수 있으며 행사에는 만 21세 이상 성인만 참가할 수 있다. 티켓 가격에는 이날 저녁 코스타메사 타임 클럽에서 열리는 식후 공식행사 입장료와 첫 맥주 시음권이 포함돼 있다.

이번 행사의 수익금은 유기견을 비롯해 애완동물들의 셸터와 사료 등을 지원하는 비영리단체 노아스 바크에 기부된다. 티켓 구매 등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orangecountybeerfest.com)에서 구할 수 있다.


박낙희 기자 park.naki@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