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영구 화장 어떻게 해야 성공할까요? [ASK미국-써니 박 메이크업 아티스트]
써니 박/ 메이크업 아티스트
▶답= 타고난 눈썹이 숱도 많고 모양도 손댈 곳 없이 예쁘다면 너무나 좋겠지만 사실 이런 행운을 타고난 경우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또 원래는 눈썹 숱이 많았던 사람도 나이가 들며 대부분 모가 얇아지고 숱도 줄어들게 됩니다. 대부분의 여성이 아침마다 부족한 눈썹을 메우고 그리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합니다. 또 반대로 숱이 넓게 퍼져 있어 디자인 잡기가 어려우신 분들, 양쪽 비대칭이 심해 매일 똑같이 그리기가 힘드신 분들, 이런 분들께 반영구 화장은 외출 준비 시간을 단축시키는 더없이 좋은 솔루션 입니다. 그리고 요즘은 남성분들의 관심도 매우 높습니다. 메이크업이 가능한 여성과 달리 숱이 없거나 처진 눈썹 등이 그대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반영구 화장을 통해 이미지 상승의 효과를 보려고 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됩니다.
▶문= 나에겐 어떤 눈썹 모양이 어울릴까요?
▶답= 눈썹의 모양은 그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가령 바보 분장을 할 때 눈썹을 처지게 그리고 사극에서 단아한 여성의 눈썹 모양을 보면 일자형에 가까운 도톰한 눈썹 일 때가 많습니다.
눈썹의 모양을 정할 때는 나의 얼굴 골격과 근육의 움직임을 파악하고 현재 가지고 있는 이미지의 단점을 보완하는 등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눈썹이 치켜 올라가고 차가운 이미지를 가진 여성은 일자형에 가까운 도톰한 눈썹으로 바꿔 주면 온화하고 어려 보이기까지 할 수 있습니다.
또 눈썹 골격이 유난히 튀어나와 있고 눈두덩이가 움푹 꺼져 있는 경우라면 일자형의 눈썹보다는 부드러운 아치형이 단점을 보완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또 눈썹의 모양을 잡을 때는 양쪽 대칭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정도가 다를 뿐 거의 대부분의 사람이 얼굴의 좌우가 비대칭입니다. 그리고 표정에 따라 근육의 움직임이 다 다르고 눈을 뜰 때 유난히 한쪽 눈썹을 치켜뜨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꼼꼼히 확인하고 정확히 디자인을 결정한 후에 시술에 들어가야 얼굴이 전체적으로 균형 잡히고 깔끔해 보일 수가 있습니다.
남성분들의 경우 본인의 눈썹을 너무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모양을 수정 하는 것이 가장 자연스러운 시술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여성의 눈썹처럼 정확한 쉐입을 잡지 않고 3D기법을 이용해 좀 더 숱이 많아 보이도록 해야 하며 1차와 2차에 나눠서 서서히 채워 나가시길 권해 드립니다.
▶문의:213)274-4927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