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내고향 김치, 바로 이맛이야!" 늘만나김치

한국 유명김치 LA서 인기몰이
100% 한국산 재료 맛 차별화

김치를 썰었다. 도마에서 사각사각 자른 김치를 한조각 맛보는건 또다른 재미. 손으로 살짝 집어 맛을 봤다. 아삭아삭 씹히는 김치가 참 맛있다. 어느새 기억 깊숙한 곳에 놓아둔 '그맛'을 나도 모르게 떠올렸다. 고향의 김치, 엄마가 해주던 김치, 바로 그맛이다.

LA서 소리없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는 '늘만나 김치'를 맛봤다. 한국에서도 꽤 유명하다는 김치다. 지난해 7월부터 LA에 선보였는데 직접 맛을 보니 잘 익은 젓갈김치의 깊은 풍미를 갖고 있으면서도 얼마전에 담은 것처럼 아삭한 식감이 반갑다. 짜지 않고 적절하게 매운 맛이 자꾸 집어먹게 만드는 묘한 매력을 지녔다.

늘만나 김치는 한국 천안에 공장을 둔 한국 본사에서 직수입해 LA에서 판매한다. 식품수입업체인 'Korea Taste Network(대표 심재화)'가 본사와 협약을 맺고 LA지사 형태로 공급하고 있다. 한국에서 만든 김치를 배로 수송해 오는데, 특수 고안된 냉장기술을 적용해 얼리지 않은 상태에서 들여오는게 특징이다.

심재화대표는 "늘만나 김치는 100% 한국산 재료로 만든다. 좋은 재료를 사용해 제대로 담은 김치이므로 언제 먹어도 맛있는 김치로 LA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번 맛본 고객들이 대부분 재구입을 하는 단골이 될 정도"라고 전했다.

심대표의 말처럼, 늘만나김치는 모든 재료를 한국산으로 쓴다. 배추는 지역 농민과의 직거래로 봄,여름에는 해발 600미터 이상에서 자란 강원도 고랭지 배추, 가을,겨울에는 해풍을 먹고자란 배추를 사용한다. 또다른 중요재료인 소금은 천연 미네랄 함량이 높은 전라남도 신안군 천일염이 들어간다. 고춧가루, 마늘, 양파, 생강등 부재료 역시 한국산 농산물로만 쓰고 있다.

감칠 맛을 자아내는 김치 양념도 남다르다. 멸치 젓갈에 다시마, 무, 대파, 양파 등을 넣고 끓인 천연 육수를 만들어 김치양념을 완성한다. 태양초 고춧가루에 젓갈육수가 어우러져 칼칼하면서도 시원하고 풍부한 맛을 낸다. 설탕 대신 매실액기스를 넣고, NO MSG로 건강한 김치를 만든다.

늘만나 김치는 현재 포기김치, 파김치, 갓김치, 깍두기, 백김치, 총각김치등 다양한 종류가 나와 있다. 가장 많이 찾는 배추김치는 10kg에 35달러로 저렴한 가격이어서 더욱 인기다. 파김치, 여수돌산갓으로 만든 갓김치, 총각김치는 1차 수입물량이 매진될 만큼 찾는 고객들이 줄을 잇는다.

워싱턴 불러바드에 위치한 늘만나 김치 LA에 가면 각종 김치를 구입할 수 있다. 전화로 주문하면 한인타운과 다운타운은 무료배달도 해준다. 다른 지역은 일정 수량 이상 주문할 경우 배달 가능하다. 카카오톡(neulmanna17)이나 메시지로도 선주문 가능하다.

▶주소: 1359 W Washington Blvd, LA

▶문의: (213)322-5023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