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페어팩스카운티 도서관 소식

조지메이슨 도서관(George Mason Regional Library)
7001 Little River Turnpike, Annandale, VA 22003 (703-256-3800)

북 클럽(READ GLOBAL, DINE LOCAL BOOK CLUB)
9일(화) 오후 7시~8시30분 어른들을 대상으로 지역 식당에 관련된 책 이야기를 나눈다. 특히 이번 달은 애난데일에 있는 한국 바비큐 식당 ‘고기야’의 제니스 Y.K. 리가 쓴 책 『The Expatriates』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온라인 사전 등록 필수.

섄틸리 도서관(Chantilly Regional Library)
4000 Stringfellow Rd, Chantilly, VA 20151 (703-502-3883)



패스포트 투 펀
5일(금) 오후 4시30분~5시30분 초등학교 1~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세계여행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 섄틸리 교교 언어우등생클럽 학생들이 나라별로 해당 언어 및 문화와 관련된 활동과 게임을 진행한다. 온라인 사전 등록 필수.

킹스파크 도서관(Kings Park Library)
9000 Burke Lake Rd, Burke, VA 22015 (703-978-5600)

가족법 기초(FAMILY LAW BASICS)
8일(월) 오후 6~7시30분 어른을 대상으로 이혼과 별거, 관리감독 및 지원 등 가족과 관련된 기초 법률 등을 살펴보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북버지니아 법률 서비스가 진행한다.

* 도서관 미팅룸 이용 안내
각 도서관 브랜치마다 미팅 룸이 갖춰져 있다. 이 공간은 단체나 개인이 비영리를 목적으로 한 교육·문화 또는 회의 등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게 사용 기회가 누구에게나 무료로 열려 있다. 사용 절차는 사용 도서관 온라인 웹사이트(fairfaxcounty.gov/library)에서 미팅룸을 선택, 사용일 90일전부터 1회 2인 이상일 경우 예약이 가능하다. 예약 후 도서관에서 확인 이메일을 보내면 이를 통해 일정 변동 시 자유롭게 캔슬도 가능하다. 단, 도서관 자체 프로그램 및 연관 프로그램이 있을 경우 그 일정이 우선시 된다. 최근에는 한인 시니어들의 예약이 많아졌으며, 와이파이 등 도서관 모든 시설이 이용 가능하나 설비장비(프로젝트, 컴퓨터 등)는 직접 가져와야 한다.

[자문 : 조지메이슨 도서관 한인 사서 제인 김]

[새 책 소개]
피프티 피플(창비)
작가 정세랑(도서관 검색어: Chong, Se-rang)
2016년 1월부터 창비 블로그에서 연재되었던 장편소설로 수도권 한 대학병원을 중심으로 평범한 우리를 닮은 50명의 주인공이 들려주는 삶의 슬픔과 감동 어린 이야기를 담았다. 50장으로 구성된 소설 속에서 병원 안팎의 한 사람 한 사람이 처한 곤경과 갑작스럽게 겪게 되는 사고들, 그들이 안고 있는 고민들이 흥미진진하면서도 감동적으로 펼쳐진다. 주인공들이 때로는 의사와 환자로, 환자 가족으로, 가족의 친구로 등장하지만 결국에는 전혀 관계 없는 관계에서 서로 마주치며 살아가는 순간의 경이로움이 전개의 흥미를 돋운다. 특히 작품 속 주인공들이 가진 고민들은 2016년 현재, 한국 사회에서 주목된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유가족 사연, 층간 소음 문제, 씽크 홀 추락사고, 대형 화물차 사고 위험 문제 등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이를 통해 작가는 그들이 겪는 아픔과 고통이 혼자만의 것이 아니며 우리 사회가 같이 이겨내야 할 문제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진민재 기자 chin.minjai@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