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크리스마스 캐롤에 세계 각국 전통춤까지

LA 카운티 할러데이 축제
24일 뮤직센터 무료 공연
이정임 무용단 등도 참가

LA 뮤직센터에서 펼치는 LA 카운티의 연례 '할러데이 셀레브레이션(Holiday Celebration)' 공연이 24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도로시 챈들러 파빌리언 홀에서 열린다.

올해로 58회째를 맞는 이 축제는 남가주에서 활동하는 여러 커뮤니티의 공연단이 무대에 서 전통무용과 음악 공연을 통해 커뮤니티의 독특한 문화를 소개하며 커뮤니티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는 행사.

한인 커뮤니티에서는 이정임 무용단과 한미청소년예술단(KAYPA:Korean American Youth Performing Artists)이 참가, 한국의 전통 무용을 선보인다.

이정임 무용단은 장구춤을, KAYPA는 부채춤을 무대에 올린다.

이들 공연 외에 할러데이 축제를 빛낼 하일라이트 프로그램은 '하모닉 브론즈 핸드벨 앙상블(Harmonic Bronze Handbell Ensemble)', 'LA 셰리프 디파트먼트 밴드(LA Sheriff's Department Band)', 중국계 공연단 'JC 컬추럴 파운데이션(JC Culture Foundation)', 서아프리카 전통문화 공연단 '르 발레 뎀바야(Le Ballet Dembaya)' 등의 공연. LA 시티발레단도 참가해 '호두까기 인형(Nut Cracker)'을 공연한다.

할러데이 축제임을 감안 대부분의 공연단이 크리스마스 캐럴 등 할러데이 시즌에 맞는 노래와 무용을 선보이며 유대계(Mostly Kosher) 공연단은 하누카 축송을 부른다.

또한 각 커뮤니티의 전통 음악과 무용을 소개하는, 축제의 또 다른 목적을 위해 JC 컬추럴 파운데이션에서는 용춤과 사자춤을 르 발레 뎀바야는 서아프리카의 독특한 탈춤을 준비한다.

이날 행사의 전 공연은 공영방송 PBS를 통해 생중계 방영되며 이날 오후 9시에는 녹화 방영된다. 또한 PBS의 스트리밍 서비스(pbssocal.org)를 통해서도 같은 시간에 시청할 수 있다. PBS의 LA 할러데이 셀레브레이션 중계 방송은 버라이어티한 내용과 편집으로 에미상을 수상한 바 있다.

행사를 주최하는 LA 카운티는 "엄청나게 많은 커뮤니티가 모여 하나의 특색있고 화려한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는 LA의 문화적 다양성을 느낄 수 있는 매우 교육적인 행사"임을 강조하며 LA 카운티의 모든 가정이 참가하기를 희망한다.

공연 참가는 무료이며 LA 뮤직센터의 지하 주차장은 주차도 무료다.

먼저 입장하는 사람에게 자리 우선권이 주어지므로 공연장에 일찍 도착해야 좋은 자리를 확보할 수 있다.

▶주소: 135 N. Grand Ave. LA

▶문의: (213)972-3099ㆍmusiccenter.org/holidaycelebration


유이나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