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사고 동영상] 맨해튼 타임스 스퀘어 ‘폭탄 테러’로 4명 부상…용의자 체포
11일 오전 7시30분쯤 타임스 스퀘어와 포트어소리티 인근 지하통로에서 폭발이 발생해 용의자를 포함해 최소 4명이 부상당했다.
경찰은 타임스 스퀘어 인근에서 폭발이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으며 사고로 지하철 A,C,E 노선 승객 모두 대피 조치했다고 전했다.
<브리핑> 제임스 오닐 / 뉴욕 경찰청장
폭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용의자는 27세 남성으로 부상을 당한 상태입니다. 용의자의 이름은 아케에드 율라로 화상과 상처를 입은 채 체포됐습니다. 용의자는 몸에 폭발물을 감고 있었으며 완벽하게 제작된 폭발물은 아니었습니다. 의도적인 폭발로 보입니다.
중상을 입은 용의자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브리핑> 앤드류 쿠오모 / 뉴욕 주지사
폭발이 있었습니다. 경찰은 사고 경위에 대한 조사를 할 것입니다. 완벽하지 않은 폭발물이었기 때문에 큰 폭발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부상자가 발생했습니다. 부상자가 많지 않기를 바랍니다. 사건이 잘 처리되고 있습니다. 사건 발생 후 열차와 버스 운행에 큰 혼란이 있었으나 지금은 운행이 재개됐습니다.
경찰은 테러 관련 가능성을 두고 조사를 진행 중이다.
사건이 발생한 지하보도는 여러 지하철 노선이 연결돼 매일 수십만 명이 오가는 주요 통행로로 출근길 큰 혼란이 야기됐다.
김은지 기자 kim.eunji4@koreadaily.co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