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크리스마스트리로 12월, 온 집안이 따스하다

LA에 살고 있는 김동희씨는 매년 11월 말이면 남편 그리고 6살 된 딸 다솔이와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한다. "결혼 한 후부터 그 해를 기념할 만한 오너먼트를 한가지씩 구입했어요. 그리고 그렇게 한해 한해 모은 장식들을 기억하며 가족이 함께 트리를 꾸미죠."

트리 밑에는 김씨가 싱글 때 가지고 있던 인형부터 아이가 어릴 적 좋아했던 인형까지 함께 놓아 장식을 마무리한다.

"결혼을 하고 크리스마스를 처음 장식해 봤는데 꽤 재미있었어요. 그래서 매년 하게 됐죠. 크리스마스 트리는 일 년 중 11개월은 창고에 있지만 장식되는 그 한 달이 가족을 행복하게 해주더라고요."

미국에서는 전통적으로 생스기빙이 끝나면 온 가족이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하고 크리스마스 날이 될 때까지 가족들이 서로를 위해 준비한 선물들을 하나하나 쌓아 놓는다. 그리고 25일 크리스마스 당일 아침 함께 모여 선물을 개봉한다. 그날이면 아이들은 누가 깨우지 않았는데도 가장 눈을 먼저 뜨고 크리스마스 트리 앞으로 모여든다. 아이들이 1년 중 가장 행복해 하는 시간이다.

크리스마스 트리를 매년 장식하는 이들은 "한쪽에 트리 하나를 놓았을 뿐이지만 집안 분위기가 확 달라진다. 무언가 모르게 집안이 더 따뜻하게 느껴지게 만든다"고 입을 모은다.

이번 주말 다솔이네 처럼 온 가족이 함께 12월 내내 집안을 따뜻하고 행복하게 밝혀줄 크리스마스 장식을 만들어 보는 것을 어떨까.

오수연 기자

◆크리스마스 장식 트렌드

지난 27일 백악관의 안주인 멜라니아 트럼프가 크리스마스 장식을 공개했다. 백악관은 전통적으로 영부인의 집무실이 있는 동쪽 별관의 크리스마스 장식을 해마다 공개해 왔다. 백악관 입성 후 공개한 멜라니아 트럼프 첫 크리스마스 장식의 테마는 '유서 깊은 전통(time-honored traditions)', 총 52그루의 트리에 1만2000여 개의 장식을 달아 완성했다. 특히 동쪽 별관 통로는 화이트를 테마로 장식해 깨끗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매년 비슷비슷해 보이지만 사실 트리에도 유행이 있다. 오너먼트에 따라 트리 분위기를 완전히 바꿀 수 있는데 올해는 골드색의 오너먼트가 대세다. 골드색 오너먼트는 흰색 트리와 특히 잘 어우러져 부드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최근 몇 년 디저트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마카롱이 오너먼트로도 인기다. 먹음직스러운 색색의 마카롱 오너먼트는 화려한 색상의 트리를 만들 때 제격이다. 물론 모양만 오너먼트지 먹을 수는 없다.

이외에도 자신만의 오너먼트로 개성 넘치는 트리를 만들어보는 것도 방법이다. 솔방울이나 직접 만든 쿠키, 아이들의 작은 장난감이나 인형을 이용해 오너먼트를 만드는 것도 재미다.

꼭 트리가 있어야만 크리스마스 장식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실내에서 키우는 다른 나무를 트리로 이용해도 되고 트리 없이 벽이나 난간, 벽난로 등에 장식만을 달아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충분하다.

◆크리스마스 트리 구입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을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가장 먼저 구입해야 하는 것은 성탄용 소나무다. 우선 생나무를 사용할 것인지 아니면 인조나무를 살 것인지를 선택해야 한다. 생소나무는 성탄시즌이면 동네 곳곳에 마련되어 있는 임시매장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홈디포나 로우스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로우스에서는 5~7피트 높이의 생나무를 29.99~39.99달러에 8~9피트는 69.99달러에 판매한다. 생나무를 구입했다면 스탠드를 사는 것도 잊어서는 안 된다. 트리사이즈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10달러 선이면 8피트보다 작은 높이의 나무를 세울 수 있는 스탠드를 구입할 수 있다.

인조나무는 2피트짜리 소형 트리부터 12피트 대형트리까지 피트별로 다양하고 가격도 사이즈, 라이팅 또는 장식 여부에 따라 10달러 안팎부터 수백 달러까지 천차만별이다.

홈디포에서는 장식이 달려 있지 않은 4.5피트 사이즈의 트리를 31.98달러에 타겟에서는 라이트가 달려 있는 6피트 트리를 41.99달러에 판매하고 있다.

오너먼트는 월마트, 타겟, 홈디포, 로우스, 마이클스 등 소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만약 내년에도 트리를 할 예정이라면 성탄절 후 오너먼트를 구입하면 아주 싼값에 구입할 수 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