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USA 인터넷 방송 버전 ‘썬즈 라디오 카페’ 개국
1일부터 정식 방송 시작
엘리컷시티에 거주하는 장선명(사진)씨가 운영하는 ‘썬즈 라디오 카페(Sun’s Radio Cafe, sunsradiocafe.com)는 ‘미시USA’ 및 ‘미즈빌’ 등 미주 한인 여성들이 즐겨 이용하는 사이트의 인터넷 방송 버전이다.
장씨는 “미시USA나 미즈빌 게시판에는 보석 같은 이야기가 많기 때문에 라디오로 끌어 내오고 싶었다”고 밝혔다.
인터넷을 통해 팟캐스트로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는 이 방송은 매주 화~금 오전 11시~오후 1시 4차례 생방송을 한다. 요일별로 음악과 사연을 공유하거나, 미시들의 사회 이슈를 전하고, 속상한 일을 서로 공감하고 위로하는 속풀이 시간을 갖는다. 또 비즈니스와 자녀 교육에 대해 정보를 나눈다.
장씨는 “여론 독점 없이 누구나 참여하고 공유하며 진행자가 될 수 있고, 음원을 재활용할 수 있는 곳이 썬즈 라디오”라며 “남녀노소가 모두 자기의 정보를 말하고, 듣고, 활동할 수 있는 한인 커뮤니티 방송 채널이 되기를 꿈꾼다”고 말했다.
이 방송은 이와 함께 농장 직거래 쇼핑몰(sunshoppingcafe.com)도 함께 개설했다. 한인 또는 중국인 농장에서 생산한 청과물을 마켓을 직접 이용하기 힘든 가정에 배달한다.
한편 이 방송은 지난 28일 엘크리지에서 애청자들을 초청, 공개방송을 하며 본격적인 출범을 알렸다.
정식 방송은 오늘(1일) 오전 11시 개국 기념 공개방송으로 시작한다.
▷문의: 410-935-3053
허태준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