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얼큰 고래감자탕' LA 첫선

마포갈매기 LA점

한국송도맛집 '그맛 그대로'
뼈찜 뼈해장국도 함께 즐겨


한국에서 줄서서 먹는다는 얼큰 고래감자탕이 LA에 선보였다. LA한인타운 8가에 위치한 '마포갈매기 LA점'에서 신메뉴로 얼큰 고래감자탕을 출시하고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감자탕과 함께 뼈찜, 뼈해장국도 제공한다. 마포갈매기는 한인 및 타인종고객들에게 '마갈 BBQ(MAGAL BBQ)'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져 있다.

얼큰 고래감자탕은 한국 인천 송도에서 인기 감자탕집의 간판메뉴다. 마포갈매기를 운영하는 (주)디딤의 프랜차이즈식당이기도 하다. 매일 저녁이면 곳곳에서 감자탕을 맛보려는 손님들로 식당밖에 긴 줄이 이어질 정도로 인기맛집으로 떠올랐다. 마갈BBQ에서는 송도 고래감자탕의 레시피와 손맛을 그대로 들여와 제공하고 있다.

얼큰 고래감자탕은 부드러운 살집이 두둑하게 붙은 뼈와 우거지를 넣고 비법양념과 함께 끓여 얼큰한 감자탕이다. 매운맛은 선택 가능하다. 푸짐한 뼈와 건더기를 먹고나면 볶음밥으로 마무리한다. 뼈찜은 신선한 채소와 당면을 넣어 야들야들한 살코기를 매콤 달콤하게 먹는 푸짐한 찜요리다. 뼈해장국은 국물이 얼큰하고 푸짐해 숙취해소에도 좋다. 고래감자탕과 뼈찜은 각각 스몰, 미디엄, 라지등 사이즈별로 준비된다. 포장 주문도 가능하다. 뼈해장국은 런치타임에 8.99달러에 맛본다. 포장 주문도 가능하다.



마갈BBQ에서 얼큰 고래감자탕을 선보이자마자 고객들의 반응도 뜨겁다. 한재황 지사장은 "한국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송도 고래감자탕을 그맛 그대로 들여와 LA한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한국에서 맛본 사람들이 LA출시 입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경우도 많다. 출시되자마자 벌써부터 인기메뉴로 떠올랐다."고 전했다. 한지사장은 "감자탕 출시 기념으로 10월31일까지 감자탕 메뉴에 한해 할인쿠폰을 제시하면 20% 할인을 해준다"고 덧붙였다.

마포갈매기 LA점은 타운 맛집으로 자리잡은 구이식당이다. 한인고객뿐 아니라 타인종들도 단골고객이 수두룩하다. 한인사회에 다양한 구잇집중에서도 독특한 불판과 고기맛으로 호평받는다. 불판 가장자리에 다채로운 모양의 홈이 파인 불판은 단골들 사이에서 명물로 유명하다. 고기를 굽는 동안 달걀 크러스트, 달걀찜, 콘치즈등을 함께 조리할 수 있다.

다양한 고기메뉴중 으뜸은 역시 비프콤보와 포크 콤보다. 비프콤보에는 소갈매기살, 차돌, 눈꽃등심, 양념갈비, 특선 오징어고추장 구이등이 담겨나온다. 토치를 사용해 고기 겉면을 살짝 익혀내는 꽃살 불초밥과 된장찌개도 함께 한다. 포크 콤보에는 갈매기살, 삼겹살, 항정살, 돼지껍데기등 맛있는 부위를 모두 맛볼 수 있다. 마포갈매기 LA본점은 8가와 호바트에 위치했다.

▶주소: 3460 W 8th St, LA

▶문의: (213)383-1909


앨런 최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