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미주 한인을 위한 고국 건강검진 프로그램 메디투코리아 인기

미주에 거주하는 한인이 종합 건강검진을 미국의 대형병원에서 한번에 정밀하게 받기란 그리 쉽지가 않다. 절차도 복잡하고 비용도 만만치가 않다. 주치의가 있다면 주치의의 리퍼를 받아야 하고 전문의와 스케쥴도 맞추어야 하는 불편함은 물론이거니와 보험으로 커버가 되는지도 먼저 꼼꼼히 살펴보아야 하는 주의도 요망된다.

가령 위 내시경 검사가 보험 커버가 된다고 해도 코페이나 코인슈런스 비용 약 100-200달러 정도를 지불해야 하는 경제적 부담도 감수해야 한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몇 년 전부터 한인사회에 “한국에 가서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검진 절차나 비용 그리고 서비스면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라는 정설이 퍼지면서 한국 의료관광 상품이 출현하기 시작했다. 한국 정부 역시 세계 최고의 의료 수준 그리고 저렴한 의료비로 외국에 거주하는 재외동포 및 외국 의료관광객들을 불러모으며 미래성장산업인 국제 의료 관광 산업에 박차를 가했다.

한국 대형병원들이 외국 현지의 병원과 업무제휴를 통해 환자를 유치하고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나서 외국 현지에 현장 사무소를 설치하며 재외동포들에게 한국의 우수한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또한 한인커뮤니티의 대형 여행사들이 국내의 대형병원들과 연계한 의료관광 상품을 출시하며 일명’고국방문 의료관광’으로 한국 의료관광 행렬의 일등공신 역할을 해냈다.

하지만 건강검진에 드는 비용과 검진 프로그램의 불만족 그리고 건강검진 예약에 대한 불편함으로 미주 한인들을 대상으로 한 한국 의료관광이 예전과 같지 않다는 지적과 무엇보다도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플래폼이 없어 시대에 뒤떨어진 시스템이란 평가를 받았다.

메디2코리아닷컴( Medi2korea.com)은 사용자 편리를 우선시하며 탄생했다. 한마디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한인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건강검진을 예약할 수 있는 온라인 시스템이다.미주에 거주하는 한인들이 한국을 방문시 국내에서 건강검진을 손쉽게 받게 하기 위해 론칭됐다. 한국을 대표하는 15개 종합병원과 5개 전문병원을 이 사이트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우선 한인들에게 가장 인지도가 높은 한국의 병원들과 건강검진 프로그램 특히 검진에 드는 비용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경제적인 면이 돋보인다. 자신에게 꼭맞는 건강검진 패키지를 직접 선택할 수 있고 회원이 되면 특별 할인까지 적용받는 혜택도 누린다. 가령 서울메디케어에서 건강검진을 받는 경우 심전도 검사 및 흉부촬영 검사등의 기초 8개 검사 ,정밀 16개 혈액 검사 그리고 위내시경 검사등의 3개 검사를 포함한 총 27개 검사비용이 300달러 정도 나온다. .만약 동맥경화 검사 및 심장초음파,심장CT가 포함된 심장정밀 검사를 추가할 경우 기초검사를 포함해 총 615달러만 지불하면 된다.

미국 한인커뮤니티내의 건강검진에 드는 비용을 서울메디케어와 단순 비교해 볼 때 파격적인 검사비용이 아닐 수 없다. 한인사회에서 현금을 사용해서 위 내시경만을 받는 경우에도 300-400달러를 지불하는 것을 감안한다면 한국내 건강검진 프로그램이 양적이나 질적으로 엄청난 혜택을 주는 것은 사실이다.

기존의 건강검진 의료관광 상품은 항공 티켓 일정에 검진 날짜가 정해지곤 했다. 하지만 메디2코리아닷컴은 한국으로 떠나기 2주전에만 검진을 예약하면 한국에 도착한 후 희망한 날짜에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게다가 서울 지역에 한정돼 있는 병원에서만 건강검진을 받아야 하는 불편함도 해소했다. 지역별로 분포되어 있는 병원에서 검진을 받을 수 있게 병원 선택의 폭도 넓혔다.

가령 부산에 체류하면 부산지역의 부산대학교병원이나 해운대 부민병원에서 받으면 된다. 이와함께 메디2코리아닷컴을 통해 건강검진을 예약한 한인에 한해서 아시아나항공은 한국행 항공 티켓을 예매할 경우 특별 할인율을 적용해 한인들의 부담도 덜어준다는 계획이다. 건강검진을 원하는 한인들은 메디2코리아닷컴을 접속한 후 종합병원 및 전문병원의 검진목록과 비용을 비교한 후 건강검진 날짜를 예약하기만 하면 된다. 건강검진에 드는 비용은 한국에 도착 후 병원에서 검사를 마친 다음 해당 병원에 지불하면 된다. 만약 한국에 도착 후 일정이 변경되어 부득이하게 예약을 바꿀 경우 메디2코리아닷컴의 국내 담당자가 검진 일정을 조정해준다.

현재 메디2코리아닷컴은 미주 론칭 기념으로 프리미엄 패키지, 기업 및 단체 검진 할인프로그램 등을 실시한다.

특별하고 차별화된 원스톱 건강검진 온라인 예약시스템 메디2코리아닷컴은 ‘비용은 낮추고 검진은 꼼꼼하게 그리고 예약은 간편하게’란 슬로건을 내걸고 미주 한인들의 한국행 발걸음에 든든한 동행자로 나섰다. 메디2코리아닷컴의 건강검진에 참여하는 한국 내 참가병원은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건국대학교병원, 중앙대학교병원, 서울메디케어, 세브란스체크업, 이화여대 목동병원, 인제대 일산백병원, 인하대병원, 부산대학교병원, 부산 해운대 부민병원, 충북대학교병원, 청주성모병원, 경북대학교병원, 차병원 차움 검진센터와 미즈메디병원,자생한방병원, 나누리병원,누네빛안과,차여성의학연구소등 5개의 전문병원이 포함됐다.
문의 :800)817-7155 MEDI2KOREA>COM
김윤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