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OC서 멕시코·그리스 풍물 체험해 봐요

가볼 만한 곳

피에스타 파트리아스

멕시코 독립기념일 축하행사
화려한 퍼레이드도 볼거리

그리스 축제

무용단.부주키밴드 흥겨운 공연


기로 피타.케밥 전통 요리까지

샌드스포츠 수퍼쇼

세계 최대 규모 연례 엑스포
최신 UTV.ATV 전시, 경주도

▶피에스타스 파트리아스

샌타애나시에서 이번 주말 대규모 히스패닉 축제가 개최된다. 올해로 39회째를 맞이하는 '2017 피에스타스 파트리아스(Fiestas Patrias)'가 오늘(16일) 정오 샌타애나 다운타운에서 개막하는 것. 피에스타스 파트리아스 축제는 멕시코의 독립기념일 축하행사로 이를 자축하는 라티노들과 멕시코 문화와 풍물을 체험하려는 인파 수천여 명이 몰린다.

샌타애나 시의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유명 가수이자 배우인 안토니오 아길라 주니어를 비롯한 로컬 뮤지션, 댄스그룹들의 라이브 공연이 펼쳐지며 길거리 부스에서는 멕시칸 요리를 비롯해 공예품, 의류, 기념품 등을 판매하며 비어가든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을 위한 카니발 놀이기구와 게임 등도 마련된다.

내일(17일) 오후 4시부터는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가두 퍼레이드가 메인 스트리트에서 다운타운까지 2시간 동안 펼쳐진다. '마술과의 만남'이라는 테마로 열리는 퍼레이드에는 멕시코 전통 문화를 비롯해 인기 캐릭터들로 화려하게 장식된 꽃차와 마칭밴드, 전통의상 댄스팀 등이 출연한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ci.santa-ana.ca.us/parks/fiestas/press.asp)에서 찾아볼 수 있다.

▶SJC 그리스축제

OC에서 그리스의 풍물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주말 이틀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샌후안캐피스트라노의 세인트 배실 그리스 정교회(Saint Basil Greek Orthodox Church, 27129 Calle Arroyo)에서 개최되는 그리스 축제에서는 다수의 무용단과 전통악기인 부주키 밴드가 출연해 그리스 전통 춤과 음악을 연이어 선보여 마치 그리스에 와 있는 듯한 분위기에 빠지게 한다.

또한 그리스 전통요리 시연과 함께 대표 음식인 육류 또는 해산물을 얇은 빵으로 말아 먹는 기로 피타(Gyro Pita)부터 꼬치구이인 수블라키(Souvlaki), 케밥(Kabob), 볶음밥 종류인 칼라마리 필라프 등 14가지의 음식과 8가지 디저트도 맛볼 수 있다.

이 밖에도 공예품, 토산품, 예술품, 생활잡화 등을 전시 판매하는 부스와 교회 투어행사, 전통춤 배우기도 마련되며 특히 어린이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는 슬라임(Slime) 만들기 코너와 경품추첨도 진행된다.

입장료 및 주차비는 무료이며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sjcgreekfest.org)를 방문하면 된다.

▶샌드 스포츠 수퍼쇼

세계 최대 규모의 샌드 스포츠 엑스포가 주말 동안 개최된다. 매년 9월에 열리고 있는 샌드스포츠 수퍼쇼(Sand Sports Super Show)가 코스타메사 OC페어&이벤트센터(88 Fair Dr.)에서 진행되고 있는 것.

올해 19회째를 맞는 행사에서는 300여 업체들이 출품한 사막 지형에 특화된 차량인 샌드 레일스를 비롯해 모래와 흙, 산악, 들판에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UTV(Utility Vehicle), ATV(All Terrain Vehicle), SXS(Side x Side) 등의 최신 모델과 튜닝 차량 수백 대가 전시되며 행사장에 마련된 특설 오프로드 트랙에서는 이들 차량들의 시범 주행과 박진감 넘치는 레이싱도 펼쳐진다. 또한 어린이들을 위한 모형 RC자동차 코너도 마련되며 관련용품 전시, 판매부스와 음식부스도 이용할 수 있다.

행사시간은 오늘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내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티켓은 행사장 입구에서 살 수 있다. 성인 20달러, 12세 이하는 무료. 행사 스케줄 등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sandsportssupershow.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박낙희 기자 park.naki@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