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첫 집 구매자는 시간, 마켓 상황 무관하게 우선 구매해야 [ASK미국 부동산-애니 신 전문가]

부동산 에이전트 애니 신 전문가

▶문= 안녕하세요. 주변에서 첫 집 장만에 많은 특혜를 얘기하는데 어떤 것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친구 한 명이 LA카운티에서는 3%만 다운하고 집을 살 수 있다는데 그게 가능한가요? 3%만 다운할 경우 불리한 일이 생기는게 있나요?

저랑 아내 소득을 합하면 세전으로 25만불 살짝 넘을 것 같습니다. 둘 다 월급쟁이들이라 거의 변동이 없습니다. 이런 경우 집을 사는게 세금 문제에서 많이 도움이 되나요? 혹시 3%만 내게 되면20% 다운하는 것보다 세금 아끼는데 더 도움이 되는 건가요?

▶답=안녕하세요? ERE 부동산 애니 신 입니다. 우선 캘리포니아는 부부 중 한 이름으로 부동산 구매를 하거나 팔았을 때 조인트 테넌트로 베스팅 안 하시고 싱글 맨/ 싱글 우먼으로 베스팅을 하였어도 세금 보고 상에 부부로 되어 있으면 부부로 간주합니다. 세금 보고를 같이 하시고 싱글맨으로 부동산을 사셨어도 퀵 클레임 디드(Quit claim deed) 를 하지 않으시면 두 사람의 부부의 몫으로 간주하는 게 통상적입니다.

그리고 현재 수입으로 렌트를 살고 계시다면 당연히 집을 구입 하셔야 합니다. 첫 집 구매 희망자가 저에게 "집값이 많이 올랐는데 지금 사면 손해를 보지 않냐"는 질문을 많이 하시는데 첫 집 구매자는 시간, 마켓 상황에 관계 없이 무조건 구매하기를 권합니다. 어떻게 사셔도 렌트보다 낫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집의 에퀴티는 늘어 날 것이며, 매년 프라퍼티를 낸 것만큼 시세 차액이 생기실 것입니다. 이를 캐피탈 게인을 본다는 거죠.

현재 수입은 많으시고 다운 페이먼트 금액을 준비해 두지 않으셨다면 당연히 FHA 융자로 3%로 사셔야죠. 장점은 물론 다운 페이먼트 없이 살수 있다는 것이고, 다운 페이먼트가 적다 보니 원금보다는 당연히 이자 부분이 많겠죠. 이자 부분의 지출이 지금 두분의 수입에서 차감 경비로 세무사가 도와 주실겁니다. 단점은 물론 월 페이먼트가 렌트보다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고정 월급을 받으시는 분에게 상당 부분 지출 경비를 잡아 세금 디덕터블을 할수있는 베네핏이 있습니다.

부동산을 구매하는 계획은 장기적으로 구체적인 자기 플랜이 준비되어야 합니다. 꼼꼼히 체크하시고 다운 페이먼트를 준비하여 첫 집을 구입하시면 그게 그 다음 씨드 머니의 싹이 될 것입니다.

▶문의: (213) 820-6450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