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중국 중의학 비방으로 치료

북경중의 한의원
북경 중의대 본과 한약 전공
침 뜸과 함께 정성다해 치료

약 하나를 지어도 다르다. 요즘은 기계화된 약탕 설비가 유행이지만 이곳에서는 여전히 질그릇 약탕기로 약을 짓는다. 또한 모든 약은 '1주일치'가 기본이다. 1주일간 약을 먹은 다음 몸상태를 세심하게 살피고 필요하면 또다시 1주일치만 약을 처방하는게 특징이다. 이 모든 것은 효과도 효과지만, 무엇보다도 정성이 없으면 하기 힘들다. 그래서 환자들이 더욱 신뢰를 보내는지도 모른다.

가든그로브에 위치한 '북경중의 한의원(원장 임병도)'은 여타 한의원과는 사뭇 다른 특징들을 갖고 있는 한의원이다. 임병도원장은 중국 본토에서 중의학을 전공했다. 지난 1993년 중국으로 유학을 떠나 북경 중의학대학에서 6년간 공부하고 졸업했다. 이후 중국 위생부 중의과학원에서 수학했다. 한국과 중국의 수교정상화 이후 중국에 건너가 중의학을 공부한 중국유학 1세대이기도 하다. 북경중의대 본과에서 한약 처방을 전공하면서 중국 정통의 약 처방과 제조에 대해 깊이있는 공부를 할 수 있었다.

임원장은 대학 졸업뒤 중국 현지의 병원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며 다채로운 임상경험을 쌓았다. 서원병원 중국중의과학원서원의원에서는 중의 삼장내과, 소화기과, 호흡기과, 비뇨기과, 노인과를 거쳤고, 광안문병원 중국중의과학원광안문의원에서 중의 부인과(여성 불임전문), 중의정신과(환청 환시), 소아과, 피부과를 두루 돌았다. 이어 망경병원 침구과, 북경병원에서도 인턴으로 근무했다.

미국에 와 한의사 라이선스를 취득한 임원장은 지난 2010년부터 가든그로브에서 한의원을 개업해 환자들을 진료했다. 중국에서 배운 약 처방과 명인으로부터 사사한 침술과 뜸, 부항을 활용해 치료하고 있다. 특히 약 처방을 하면서 임원장 특유의 처방법과 정성이 북경중의 한의원의 명성을 한층 높였다.



임원장은 모든 약을 처방할때 딱 '1주일치'만 준다. 보통 한약을 지을때 1주일 이상의 기간동안 복용하도록 처방하는데 반해, 이곳은 길어야 1주일치뿐이다. 이후 약 복용에 따른 치료효과와 몸상태를 점검하면서 향후 약 처방을 이어간다. 물론 언제나 약의 처방기한은 1주일씩이다. 임원장은 "매주 변화하는 환자들의 상태를 세심하게 점검하며 약을 맞춤제조한다"고 설명한다.

"중국에서는 초보의사가 약 처방때 3일치로 제한합니다. 장기간 먹는 약을 처방하는 경우는 없어요. 저도 중국에서 배운대로 약은 최장 1주일치만 처방합니다. 환자들도 약을 복용하고 치료효과를 실감해 계속 찾아오게 되지요. 만약 약을 먹고 별 변화가 없다면 환자들이 다시 오겠어요?"

임원장은 "모든 약은 질그릇 약탕기에서 조제하며 정성을 다한다"면서 "한번 왔다가 치료효과를 보고는 가족 친지를 데리고 다시 오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북경중의 한의원에서는 침구과, 한방내과, 여성과, 남성과, 소아과, 이비인후과, 신경정신과등 다양한 질환을 진료한다. 가든그로브 불러바드 선상에 위치했다.

▶주소: 9192 Garden Grove Blvd #B, Garden Grove

▶문의: (714)638-8275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