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인조 속눈썹 전문 도매업체 '래시스 디팟'

한국 제품 수입해 자연스러운 '컬'
전문가 풀세트 구입하면 무료 교육
교육생에 맞는 세트 제작·창업 상담

풍성하고 긴 속눈썹은 오래 전부터 동서양을 막론하고 대부분의 여성이 갖길 원했다. 이러한 미에 대한 욕구와 과학 기술의 발전이 여성들의 꿈을 이뤄줬다.

헤어펌 기계를 고안해낸 찰스 네슬러가 1902년 영국에서 가짜 속눈썹 발명 후 1916년경 맥스 팩도리 앤 컴퍼니(Max Factor & Company) 창립자 막시밀리언 팩토로위츠에 의해 속눈썹 연장술이 개발돼 여배우에게 시술된 것이 그 시초라 할 수 있다. 이후 지속적으로 속눈썹을 연장하는 기술이 발전해 오늘과 같이 원래 속눈썹이 짧고 숱이 없는 사람도 누구나 풍성하고 긴 속눈썹을 가질 수 있게 됐다.

속눈썹 연장 시술을 할 때 본인의 피부와 맞는 속눈썹 소재와 접착제가 매우 중요한데, 인조 속눈썹 전문 도매업체 래시즈 디팟(Lashes Depot)사의 제이콥 김 대표가 한국에서 만든 속눈썹과 접착제를 수입, 뉴욕.뉴저지의 유명 헤어숍에서 판매 중이다.

김 대표가 한국에서 수입한 전문가용 속눈썹 및 접착제, 추가 부품은 중국산 인조 속눈썹과 달리 컬(curl)이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가격 또한 도매가로 판매 중이다. 김 대표에 따르면 이와 같은 특징을 가진 래시즈 디팟의 속눈썹과 전문 접착제의 재 구매율은 70~80%라고 한다.



속눈썹의 소재는 천연소재인 실크, 밍크 털, 사람 머리카락과 인공소재인 합성소재가 있다. 속눈썹의 길이는 6mm부터 17mm까지 선택할 수 있다. 속눈썹 연장 시 눈썹의 소재도 중요하지만 피부 및 본인의 속눈썹과 직접 접촉시키는 접착제가 어떤 소재인지도 확인해야 한다. 접착제의 내용물에 어떤 화학물질이 첨가됐는지 확인하는 방법도 좋다.

속눈썹 연장술에 대해 부정적 시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연장 시술 중 눈이 멀거나 눈에 해가 가해질 수 있다는 두려움을 갖고 있다. 접착제나 합성 속눈썹에 대한 알러지 반응은 있을 수 있지만 속눈썹 연장술은 숙련된 시술자들이 단시간에 시술을 하는데다 받는 이는 눈을 감고 시술을 받기 때문에 눈이 멀 위험은 없다.

속눈썹 연장 시술 방법은 개인이 할 수도 있지만, 살롱에 찾아가 전문인에게 받는 것이 가장 편리하다. 숍에 가서 본인이 원하는 속눈썹 재질을 선택한 후 시술을 시작한다. 이 때 시술자가 자격증이 있는지 꼭 확인하고 본인이 원하는 시술 전.후 모습의 사진을 보여주고 충분한 의견 교환 후 시술을 받는 것이 일반적이다. 시술 받는 속눈썹의 양에 따라 소요시간이 결정되며 약 1시간 반에서 2시간 정도 걸린다. 연장술의 지속 기간은 얼마나 관리를 해주느냐에 따라 줄어들 수도 또는 늘어날 수도 있다. 만일 전체 속눈썹 연장을 받은 뒤 3~4주 마다 숍에서 추가관리(touch-ups)를 지속적으로 받는다면 1년도 지속 가능하다.

처음 속눈썹 연장술을 받는 이는 관리하기 쉽도록 'Half Set'을 권장하는데 이는 자신이 가진 속눈썹 상단 50~60%정도 연장하는 시술이다. 속눈썹 연장 시 눈썹의 소재가 불편하다거나 접착제가 피부에 닿을 때 뜨거워 눈물이 날 수 있는데 이때 바로 시술자에게 말해야 한다. 또 시술 전 알러지 반응을 확인하기 위해 접착제 등을 다른 얇은 피부에 미리 테스트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사람의 속눈썹은 떨어진 후 보통 6~8주면 다시 자라난다. 개개인마다 정도의 차이는 있으므로 연장시술 후 3~4주마다 추가 관리를 해주면 풍성한 속눈썹이 유지 될 수 있다. 연장 받는 인조 속눈썹을 제거하고 싶다면 본인의 손으로 떼지 말고 시술 받은 숍이나 전문가에게 제거 받도록 한다.

현재 래시즈 디팟은 뉴욕.뉴저지의 속눈썹 연장 전문가와 살롱 등에 도매가로 전문가용 속눈썹과 접착제를 납품 중이다. 한국에서 들여온 래시즈 디팟의 인조 속눈썹이 일반 살롱보다 전문인들에게 재구매율이 높은 이유는 중국산 인조 속눈썹과 비교하면 컬의 정도가 자연 속눈썹과 비슷하고 자연스러워 고객들이 선호하기 때문이다. 수입한 한국산 접착제 역시 건조속도가 매우 빠르다. 이 때문에 더 많은 고객에게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문인들이 선호한다. 무엇보다 래시즈 디팟의 모든 인조 속눈썹 제품과 접착제는 도매가격에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므로 숍의 재구매율이 높다. 전화 외에도 웹사이트(www.lashesdepot.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뷰티업을 고민하는 한인들이 적은 자본으로 사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일에 앞장서고 싶다는 김 대표는 래시즈 디팟의 전문가용 풀세트(450달러) 구입 시 무료로 속눈썹 연장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주중 저녁.주말반으로 나뉘어진 클래스 중 본인에게 맞는 시간대를 선택해 들을 수 있다. 수료 후 주 공인인증기관의 증서도 발행해준다. 또 교육생에 맞는 세트 제작과 창업 상담도 같이 제공하고 있다. 문의 201-724-3266.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