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경희사이버대학교 미주 지원자 '전년 대비 4배 이상 늘어'

미국에 대한 이해 필요성·한류 인기로 지원자 증가 원인 분석
산업체&관학 협약 통해서도 임직원, 고학력자 지원 이어져

올해 1월, LA한인회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미주 지역 학생 모집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온 경희사이버대학교가 2017학년도 2학기 1차 신·편입생 모집을 지난 7월 7일(금) 마감했다.모집 결과, 경희사이버대학교의 모집 지원율은 전년 대비 36% 상승했으며, 특히 미주지역을 비롯한 해외에서 지원율이 크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2017학년도에 실용음악학과와 인문고전전공을 신설한 경희사이버대학은 이번 입시에서 총 3개 학부, 26개 학과·전공에서 학생을 모집했다.

전통적으로 신·편입생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사회복지학부, 상담심리학과를 비롯해 IT·디자인융합학부와 한국어문화학과,실용음악학과에서 높은 지원율을 보였다. 더불어 경영영역, 외국어영역, 호텔·관광·외식영역, 문화예술·체육영역 등에서도 지원율이 전반적으로 고르게 성장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경희대학교의 68년 전통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교법인 경희학원이 2001년 설립한 정규 학사학위를 수여하는 대한민국의 4년제 대학이다. 16년간 최고수준의 온라인 고등교육을 제공, ‘교육부로부터 4차례 선정•수상’과 ‘사이버대학 브랜드 2년 연속 1위 인증’으로 교육의 질적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이번 입시 지원자들 중에는 미주 지역 거주 지원자의 수가 전년 대비 4배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미주 지역 지원자의 약 60%가 미국문화영어학과,한국어문화학과, 사회복지학부에 몰려 눈길을 끌었다.

뉴저지에서 무역회사를 다니는 한 지원자는“미국 이민자로서 오래 생활했지만, 직장과집만 오갈 뿐이었다. 우연히 발견한 경희사이버대학교 미국문화영어학과의 커리큘럼은 전공을 넘어 미국생활의 길잡이가 될 수 있을 것 같았다”고 지원 동기를 밝혔다.
한국어문화학과 지원자들은 한류 열풍으로 한국, 한국어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이 높아진 영향이 컸다. 한국어문화학과에 지원한 한 지원자는 “한국 드라마와 K-POP 열풍을 몸소 느끼고 있다. 외국인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고 한국의 얼과 정신과 문화를 알게 하고 싶다는 간절한 열망이 생겼다”고 말했다.



한인 2세, 3세의 정체성 확립을 위해 지원한 지원자도 있어 눈길을 끌었다. 한인 자녀들이 한국어보다 영어를 편하게 느끼는 모습이 안타까웠다는 한 지원자는 “미국에 있는 한인 자녀들에게 한국의 뿌리를 다시 찾아주고 싶어 한국학교에서 교사 생활을 시작할 예정이다. 온라인 교육을 바탕으로 우리말과 문화를 체계적이고 심도 있게 전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미주 지역은 물론 전세계에서 국제교류협약을 통한 지원자들이 크게 늘었다. 많은 해외 거주 지원자들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고, 경제적으로 큰 부담이 없는 사이버대학교의 특장점을 지원동기로 꼽았다”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이번 입시에는 학사 편입자와 고학력자가 크게 늘어 4차 산업 혁명시대에 사이버대학을 통한 직업 재전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을 실감한다”고 전했다.

2학기 2차 신입생 모집 요강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17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1차 모집 결원에 한해 오는 7월 20일(목)부터 8월 18일(금)까지 진행된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khcu.ac.kr/ipsi)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가능하다. 입학 문의는 홈페이지(www.khcu.ac.kr/ipsi)를 통해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채팅 상담, 또는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아울러 대학원의 2017학년도 후기 입학 모집은 8월 7일(월)까지로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 ▲문화창조대학원의 미디어문예창작,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 전공에서 모집한다. 글로벌한국학전공과 문화예술경영전공은 2018학년도 1학기에 모집한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지원할 수 있고,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khcu.ac.kr)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특히, 해외거주자의 경우 입시 전형료 면제 혜택이 있으며, LA거주자의 경우 LA한인회 추천 장학으로 장학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