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스튜디오 스퀘어 에스, 내부 확장 공사 마쳐

1200스퀘어피트 규모로 커져
여름 코어 운동, 필라테스 인기
적은 힘 들여 단시간에 근력 강화

노던불러바드 165스트리트에 위치한 스튜디오 스퀘어 에스(Studio Square S)가 최근 1200스퀘어피트 규모로 스튜디오 내부를 확장하는 공사를 마치고 그랜드 오픈했다.

장재은 대표가 운영하는 스튜디오 스퀘어 에스는 필라테스, 요가, 줌바, 근력운동 등 여러 운동을 배울 수 있는 피트니스 센터다.

필라테스 운동이란 제1차 세계대전 중 독일인 조셉 필라테스(Joseph Pilates)라는 사람이 고안한 운동이다. 당시 영국의 랭커스터 포로 수용소 병원에서 근무 중이던 그는 포로환자들의 운동부족을 줄이고 재활치료 및 정신수양을 돕고자, 침대와 매트 등 간단한 기구만으로 할 수 있도록 고안된 근육 강화 운동인 필라테스를 만들어 보급했다.

필라테스는 크게 사용하는 도구에 따라서 종류가 나뉘며 조셉 필라테스가 고안한 리포머라는 운동기구를 사용하면 리포머 필라테스, 매트 위에서 하면 매트 필라테스로 구분된다.



리포머(Reformer)는 말 그대로 잘못된 운동습관 및 자세로 인해 틀어진 몸을 다시 재 형성해주는 운동기구이다. 리포머를 사용한 필라테스의 효과는 평소에 안 쓰는 근육들을 당기거나 풀어주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근력과 유연성이 증가하며 자세교정이 되어 몸의 부드러운 선이 살아나게 된다. 무엇보다 우리 몸의 중심 코어(core: 우리 몸의 상.하체의 중간) 근육들의 힘을 향상시킴으로써 등척추의 힘, 옆구리 근육 및 복근의 힘이 강화된다

매트 필라테스는 매트를 사용한 필라테스로 몸의 힘과 코어 근육과 등, 팔, 허벅지, 어깨 등의 근육 및 몸매 라인을 균형 있게 향상시킬 수 있는 운동이다.

필라테스를 배우기 좋고 쉬운 방법은 클래스나 개인 트레이너를 통해 배우는 것이다. 장 대표는 처음 필라테스를 배우기 원하는 사람은 클래스나 개인 트레이닝을 통해 정확한 자세를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필라테스란 잘못된 근육을 바로잡고 몸은 균형을 완성하는 운동이므로 숙련된 트레이너를 통해 배우는 게 안정적이라는 것.

장 대표에 따르면 최근 여름철을 앞두고 몸매 관리하는 사람들의 필라테스 수강이 늘어났다고 한다. 이는 기구를 이용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작은 힘을 들여 복근 및 근력을 강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짧은 시간에 원하는 몸매에 근접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외에도 사무실에 오래 앉아 있는 일을 해서 어깨와 다리 등이 뭉친 사람, 뱃살이 나와 옷 입기가 불편해진 사람 등 운동부족인 대부분의 현대인들에게 가장 추천하는 운동이 바로 필라테스라고 한다.

장 대표는 무엇보다 처음 방문한 수강생에게 개개인의 몸상태를 과학적.체계적으로 진단해 운동프로그램을 짜주는 것이 유사 업종과 차별화된 점이라고 한다.

필라테스 수업포함 각종 수업은 단체 클래스, 개인 클래스, 가족단위 클래스로 진행하고 있으며 예약은 전화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클래스와 시간을 선택, 조절이 가능하다. 165-19 Northern Blvd, Flushing, NY 11358, 917-745-7203.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