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여름 건강·백세 건강 지킴이 '수소수가 답이다'

‘자연 수명•건강 수명’ 일치하는 세상 위해
‘수소수’ 질병•노화 원인 활성산소 제어해줘

무더울 때 생각나는 ‘시원한 물 한잔.’ 그러나 아무 물이나 마실 때는 지났다.
사람의 체중 70%가 수분으로 구성된 만큼이나 중요하다. 우리 몸을 계속 순환하며 지켜주는 혈액 또한 대부분이 물이다. 혈액 물이 안 좋다면, 오염돼 있다면.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 더 당황스러운 것은 물에 아무런 성분이 없을 때다. ‘물을 많이 마시자. 물을 잘 먹자’하는 이야기는 물 속에 있는 미네랄을 섭취하자는 뜻도 들어있다. 요즘 정수기 물은 미네랄까지 정수 시킬 정도로 탁월하다. 그러나 좋은 미네랄 마저도 없다는 게 문제다. 일본의 의학계에서는 물과 미네랄의 함수 에서 정답을 ‘수소수’로 정의 하는 전문가들이 많다. 20여년에 걸친 축적된 연구 결과다. 한국의 의료 기업 ‘솔고 바이오메디컬’이 생산해 솔고USA가 판매하고 있는 수소수 기는 미주에서도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몇 달 전에는 직수형 수소수 정수기를 내놓으며 수소수 기 대중화에 나섰다. 최근에는 하이젠의 모든 수소수기가 FDA등록을 완료했다. 솔고 USA의 임철호 대표를 만나 솔고 그룹과 수소수. 백세 건강과 수소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수소수기 모두 FDA 등록완료

솔고 바이오메디컬 그룹은 1974년 한국 최초 정밀 의료기 생산 업체로 시작했다. 당시만 해도 독일과 일본, 미국 등 의료 선진국에서만 만들 수 있었던 의료용 정밀 핀셋과 수술 용품을 한국 최초로 세계적인 품질로 만들어낸 것.
창업자 김서곤 회장은 이후로도 정밀 수술기기, 척추와 뼈를 대신해 주는 임플란트(치아 임플란트가 아니다) 등을 개발해 내며 메디컬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그랬던 김 회장이 ‘물’을 만난 것은 2010년경 일본에서다.


일본 의료는 대체 의학 분야에서 크게 발달해 왔다.
특히 노화의 주범으로 불리는 활성산소 연구는 일본 의료계의 핫 이슈였다.
활성산소는 지나치게 많으면 모든 것을 산화(녹슬게) 시켜버린다. 사람 몸에 활성산소가 많다면, 녹슨다. 노화와 병으로 이어지는 고리인 셈이다.
활성산소를 잡는 방법에 몰두하던 일본 의학계는 프랑스의 한 샘물을 알게 된다. 루르드라는 지역이다. 천주교의 성지다. 이곳의 물을 마신 수천명의 사람이 병을 치료했다는 소문. 이곳을 조사하던 일본 학자들은 루르드 샘물에서 특이하게 발견된 다량의 수소 분자와 그 역할을 찾아낸다.
결국 안정된 수소분자는 활성산소를 제어하고 노화 및 병을 줄여준다는 논문이 나왔다. 이는 세계적인 권위의 의학 전문지 ‘네이쳐 메디슨’에 게재돼 전세계로 알려지게 됐다.
김 회장은 일본 방문때에 연구진들을 우연히 만났고, 이때부터 김 회장과 수소수와의 인연이 시작됐다. ‘바이오메디칼’, ‘백세건강연구’에 일생을 걸었던 김회장은 정밀 의료기기에 수소수 사업을 더 하게 된다.
좋은 물로 병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 더 좋다는 생각을 하게 된 것.

노화•질병의 주범은 활성산소

여기서 미국으로 건너와 보자.
솔고USA 임철호 사장과 만난 김서곤 회장. “수소수 사업을 강화 하시오. 아프기 전에 예방해서 사람들을 기쁘게 해주는 게 우리 회사의 철학이오. 그렇지 않으면 지사를 다르게 편성하겠소.”
그때까지만 해도 ‘물이 물이지 뭐’라고 생각했던 임사장. 하지만 회사에 설치된 수소수 기기를 통해 물을 마신 직원들이 변해가는 걸 본다. 임사장의 말이다. “직원 중 한 명이 성격 좋고, 먹는 거 좋아하고, 아주 거대한 친구가 있었는데 이 친구가 당뇨가 좀 심했어요. 눈에 합병증까지 올 정도로. 그런데 두 달 정도 후에 당뇨 수치가 190에서 100이하로 떨어졌다는 거에요. 뭘 했냐? 하고 물었더니. 수소수 자주 먹고, 여주(비터 멜론)를 먹었다는 거죠. 그래서 같이 먹지 말고 둘이 번갈아 먹어 보라고 했죠. 어떤게 효과가 있는지 보고 싶어서.” 여주를 먹어도 당뇨에 효과가 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수소수 만을 먹었을 때 100이하로 뚝 떨어지는게 보였다고 한다. 그 후로도 몇 달 정도 수소수를 마셨고, 당뇨 수치는 정상에 가까워졌다.
그러나 임사장은 그 하나로 믿지는 못했다. 두 개의 케이스가 더 나왔다. 탈모로 고민하던 직원 이야기다. 임 사장은 “한국 직원들이 ‘경험 한 것’이라고 이야기 해 준건데 ‘수소수로 저녁 자기 전에 머리 감아봐라. 뭐 어떻게 되는지 보자’는 실험 아닌 실험에 내기까지 걸렸었다”고 했다. 1주후부터 뭔가 달라졌고 한 달 후부터는 얇고 푸석푸석했던 머리카락이 점점 굵어지고 윤기가 생기고 더 지나고 나서 탈모가 멈췄다는 것이다. 세번째는 무좀에도 비슷한 효과가 있었다고 한다. 수소수의 항산화 작용이다.
임 사장은 “뭐 내 옆에서 직원들이 그런 일이 일어나니 안 믿을 수가 있나. 나도 직접 먹어봤죠. 확실히 달라요. 그런데 물 먹는 방법이 있어. 벌컥벌컥 마시지 말고, 한 모금씩 음미하면서 마셔야 돼요. 물을 씹어 먹으라는 말이 있잖아. 그래서 수소분자가 뇌 끝에서 발가락 끝까지 가. 더 건강해지죠.”
농담인줄 알았는데. 실제 수소는 분자의 크기가 가장 작다. 항산화 작용이 가장 크다고 알려진 것은 비타민C인데. 이 분자는 커서 뇌의 끝까지 다다르지 못한다. 하지만 수소수는 다르다는 이야기다. 믿기 어려웠지만, 각종 자료에 정확하게 ‘그렇다’고 나와있다.
물만 잘 먹었는데 활성산소를 제어해 항암, 항균, 항산화 작용까지 한다면 한번 먹어볼 만 한 것 아닌가.

직수형 수소수기 탄생

미주에 수소수기가 도입된 지 2년 남짓. 이번에 수소수기의 혁명이라고 할 만한 일이 일어났다.
물탱크 없는 직수형 하이젠 수소수 기가 지난 3월 탄생했다. 수도 꼭지에서 수소수 기로 직접 연결돼 정수되며 수소까지 발생돼 물로 나온다. 물탱크가 없어 오염의 염려도 전혀 없다. 수소수 기와 정수기가 하나가 됐다.
한국에서 직접 만들어 가져왔다. 수소수 기지만 다른 정수기 업체 기기 가격 수준으로 낮추고, 매달 비용을 내는 렌탈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필터 교환과 설치도 무료로 해준다. 또 수소를 발생시키는 전해조 교체도 무료다. 임사장은 “수소가 가벼워서 날아가는 것은 사실이지만, 흔들지 않고 두면 이틀 정도, 그리고 30분 안에 먹으면 수소를 잘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임사장의 마지막 말. “이왕 먹는 물이면 수소수를 드시죠. 백세 건강을 드시는 겁니다.”

▶문의: 1-(855)365-8949

“솔고는 40여년을 넘는 역사의 대한민국 순종 의료기기 회사로 전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글로벌 메디컬 & 헬스케어 전문기업입니다”

건강한 삶의 질! 40여년을 이어온 솔고바이오메디칼의 기업 정신입니다. 건강한 삶의 질은 경영이념이자 고객에게 제공하는 핵심가치입니다. 고객의 건강한 삶의 질을 위하여 질병을 치료하고 건강을 증진시키며 생명 연장을 도모하는 좋은 제품과 양질의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1970년대 초 국산 의료기기가 없어서 미군 부대에서 흘러 나오는 군수품에 의지해야만 했던 시절, 솔고의 ‘국산 의료기기를 직접 만들어 보자’ 라는 순박한 다짐으로 시작한 결심은 ‘국산 1호 수술기구’를 탄생시켰습니다. 1990년대는 외국산이 100% 장악하던 ‘정형외과/신경외과용 임플란트’시장에 도전장을 내어 척추, 골절 분야의 리더로 확고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21세기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솔고바이오메디칼이 가장 집중하는 것은 ‘건강수명과 기대(자연)수명’의 일치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60세 이후로 질병과 노화 현상으로 많은 의료비를 지출하게 됩니다. 솔고는 바로 질병과 노화를 예방하는 항산화, 면역력 증진을 위한 R&D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솔고의 기업 미션은 ‘우리는 세상을 웃게 한다’입니다. 솔고는 끝없는 혁신과 창의적인 도전을 통해서 모든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살게하여 세상이 바뀔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오늘날 43년 역사를 만들어주신 고객님들과 주주님들께 밥값 하는 기업 가치를 창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글로벌 메디컬 &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힘차게 전진하여, 세상에 우뚝 서는 모습을 보여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주)솔고바이오메디칼 회장 김서곤

수소수의 혁명 ‘직수형 수소수 정수기’

직수형 하이젠 수소수 정수기 ‘월 페이먼트 렌탈 서비스’

이번에 출시된 하이젠 수소수 정수기는 두 가지다.
오리지널 하이젠 수소수 정수기와 하이젠 보급형 수소수 정수기.
첨단 나노 시스템으로 물을 더 깨끗했고, 수소수를 발생 시키는 티타늄 백금 전기 분해 기술로 물을 더 건강하게 만든다. 또 어느곳에서 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공간을 더 아름답게 만들수 있도록 설계됐다.

▶둘 모두 직수형 급수 시스템이다.
항상 물이 고여 있는 탱크가 없다. 물을 바로 정수함에 따라 2차 오염 걱정이 없는 안심하고 마실수 있는 직수형 급수 시스템이다.
▶높은 수소 용존 수치를 보인다.
최소 1000ppb 이상의 높은 수소 용존 수치를 보인다. 하이젠 만의 첨단 생성 및 용존 기술로 항상 높은 수치의 수소 용존량을 유지한다.
▶6중 티타늄 백금 전기 분해 시스템을 적용했다.
물(H2O)에서 산소(O2)와 수소(H2)를 안전하게 분리 후 수소를 물 분자 사이에 분산 및 용존 시키는 하이젠 만의 특허 기술이다. 다른 곳에서는 따라 올 수도 흉내 낼 수도 없다.
▶나노 필터 시스템을 적용해 깨끗하고 깔끔하다


천문권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