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텀벙텀벙~하루 1달러에 즐기는 물놀이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왔다. 문 밖으로만 나가면 100도를 넘는 더위에 맥을 못 춘다. 그렇다고 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집에서만 놀릴 수만도 없는 노릇이다. 재미에 더위까지 식힐 수 있는 곳 역시 풀장이다. 하지만 다양한 시설을 갖춘 워터파크는 사실 경제적 부담이 만만치 않다. 입장료에 주차비에 먹을거리라도 사줄라 치면 3~4인 가족의 경우 100~200달러 드는 것은 기본이다. 그리고 마음먹고 하루 간다고 해도 긴긴 여름방학을 채우기에는 역부족이다.
좀 만만한 곳은 없을까. 남가주에는 아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공수영장(Public swimming pool)이 곳곳에 위치하고 있다.

오수연 기자
oh.sooyeon@koreadaily.com

[LA시 지역]



LA시에서 관리하는 수영장은 총 55곳이 있다. 이중 39곳은 시즌(여름에만)에만 개장하는 수영장이고 16곳은 연중 오픈하는 곳이다.

이들 수영장은 LA 시민들을 위한 복지시설인 만큼 저렴한 가격이 가장 큰 장점이다. 입장료는 모두 일괄적으로 적용된다. 어린이(0~17세)는 하루 1달러이고 18세 이상의 성인은 3.50달러다. 65세 이상의 시니어 역시 1달러다. 17세 이하 자녀가 둘 있는 4인 가족의 경우 하루 9달러면 된다.

하지만 수영장은 클래스들이 운영되기 때문에 아이들이 물놀이를 할 수 있는 레이크레이셔널 시간을 제한하고 있다. 수영장별로 시간이 다른데 대부분 점심시간 즘에 2시간 정도를 오픈한다. 또 다양한 수영 클래스를 마련하고 있으니 이에 참여하는 것도 여름방학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이다. LA시내 공공수영장 정보는 웹사이트(www.laparks.org/aquatics)에서 찾을 수 있다.

◇엑스포 센터 수영장
콜로세움 내에 있는 엑스포 센터 야외 풀장은 50미터 길이의 널찍한 야외 풀장을 두고 있다. 레크레이셔널 수영은 주중과 주말 모두 오후 1시부터 4시30분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다양한 수영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는데 2주 간격으로 진행되는데 세 번째 세션은 오는 17일부터 시작된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laparks.org/expo)를 참고하면 된다.

▶주소: 3980 Bill Roberston Lane LA

◇에코파크딥풀((Echo Park Deep Pool)

실내수영장인 에코파크딥풀은 다른 수영장에 비해 레크레이셔널 수영시간이 긴 편이다. 날짜에 따라 좀 차이가 있는데 8월 12일까지는 주중은 오후 1시~ 5시, 오후 7시~9시, 주말에는 오후 1시~5시까지다. 8월 13일부터 9월 10일까지는 시간이 약간 단축되는데 주중에는 오후 3시~5시, 오후 7시~9시다. 주말은 동일하다.

17세 이하는 여름시즌 동안 사용할 수 있는 패스를 구입할 수 있다. 패스가격은 10달러다.
수영 클래스 열흘씩 세션별로 진행되는데 25분 클래스 한 세션 가격은 20달러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echo.lacitypools.com)를 참고하면 된다.

▶주소: 1419 Colton St. Los Angeles, CA 90026

◇팬퍼시픽파크풀(Pan Pacific Park Pool)

그로브몰 근처에 있는 팬퍼시픽파크는 야외 수영장. 레크레이셔널 수영시간은 오는 12일까지는 주중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오후 3시부터 6시까지이며 주말에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운영된다.

8월 13일부터 9월 4일까지는 주중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주말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다. 이곳 역시 다양한 수영 클래스를 오픈하고 있다. 개인레슨도 있는데 비용은 1회당 27달러이며 2명이 함께 받을 경우 1인 20달러다.

클래스 스케줄 및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panpacific.lacitypools.com)를 참고하면 된다.

▶주소: 141 S. Gardner St. Los Angeles, CA 90036

[오렌지카운티 지역]

오렌지카운티는 시별로 커뮤니티 풀장을 운영하고 있다. 커뮤니티 풀장들 역시 가격이 저렴한 편이지만 각각 입장료가 다르다. 레이레이셔널 수영 시간은 LA지역에 비해서는 짧은 편이다.

◇풀러턴 커뮤니티 센터(Fullerton Community Center)

풀러턴 커뮤니티 센터 풀장은 야외와 실내 수영장을 갖추고 있다.
입장료는 연령에 상관없이 3달러다. 레크레이셔널 수영은 오후 12시 30분부터 2시 30분까지 오픈한다. 지난 5일부터 저녁시간에도 수영장을 개장한다. 주중에는 오후 6시30~8시 주말에는 오후 12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오픈한다.

수영 수업은 2주 코스로 되어 있는데 가격은 기간이나 수업 횟수에 따라 40~75달러 선이다.

실내 풀장은 풀러턴 커뮤니티 센터내에 야외풀장은 자넷 이반스 수영 콤플렉스(Janet Evans Swim Complex)로 인디펜던스 파크(Independence Park)내에 위치하고 있다. 한편 커뮤니티 센터 내에는 체육관과 피트니스 룸 등을 갖추고 있어 수영 외에도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거나 배울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fullertoncommunitycenter.com/swimming-pool) 참고.

▶실내:340 W. Commonwealth ave. Fullerton
▶실외: 801 W Valencia Dr. Fullerton

◇어바인 아쿠아틱 센터(Auatics Centers)

어바인 아쿠아틱 센터는 6월부터 레이레이셔널 수영 시간을 오픈한다. 수영 시간은 주중에는 오후 1시15분~3시, 주말에는 오후 1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만 오픈한다. 시간이 짧은편이다. 또 주중에는 오는 8월 18일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다. 주말은 9월 30일까지 오픈한다.

입장료는 어린이 2달러 성인은 4달러다. 수영 레슨도 받을 수 있다. 25분과 40분 클래스가 있으며 연령을 세부적으로 나누어 가르친다. 6~36개월, 2.5~5.5세, 3~6세, 6~13세 등 연령과 실력에 따라 다양하다. 웹사이트는 www.cityofirvine.org/aquatics-centers.

▶주소: 4601 Walnut Ave. Irvine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