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회사내에서도 보험료 달라 ‘조건 확인해야’ [ASK미국 메디케어-지니 배 전문가]
사회복지 지니 배 메디케어 전문가
▶답= 메디케어 파트D는 처방약을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한 보험입니다. 처음 가입자 신청 자격이 될 때 해야 하며 시기를 놓치셨을 경우 같은 해 10월 15부터 12월 07일 사이에만 등록 가능합니다. 정부 기준에 따라 보험회사에서 운영 되며, 회사에서 보유하는 약의 종류와 디덕터블의 여부에 따라 보험료가 다릅니다. 처음 가입 대상자일 때 가입을 하지 않으면 지연 가입에 따른 벌금이 부과되며 메디케어를 가지고 계시는 동안 계속 내게 됩니다.
현재 같은 회사 안에서도 보험료가 다르기 때문에 보험회사를 결정하시기 전에 본인의 상황에 맞는 디덕터블이나 코페이먼트 조건을 꼭 확인 하셔야 합니다. 또한 약의 종류를 구분하는 군이 회사 마다 차이가 있고 해마다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별하게 드시는 처방약이 없는 경우에도 갑자기 처방약을 드셔야 하는 경우를 대비하는 플랜을 권장합니다.
약 보험에는 매달 보험료 이외에도 4 가지의 다른 본인 부담금 (코페이먼트) 단계가 있습니다.
1단계: 일년 동안의 디덕터블 스테이지 (0~최고 400달러까지)
2 단계: 초기 커버리지로서 약의 군에 따라서 정해진 코페이먼트를 내면서 연간 총 의약품 비용이 3700 달러가 될 때까지 지불하게 되는 단계
3 단계: 커버리지 갭 커버리지, 도넛 홀이라고 하는데 총 연간 의약품 비용이 4950 달러에 도달할 때까지의 단계
(약값에 대한 본인의 부담이 갑자기 많아지는 단계이기 때문에 미리 대비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저 소득자의 경우 정부의 프로그램인 엑스트라 헬프를 신청하시면 재정상황에 따라 코페이먼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4 단계: 재앙적 상황에서의 커버리지는 본인의 아웃 오브 포켓이 4950 달러에 도달 되면 보험 회사에서 95% 정도 책임을 집니다. 약에 따라 다르지만 본인 부담은 약값의 5% 정도가 됩니다.
많은 분 들께서 약 보험의 아웃 오브 포켓에 대해 궁금해 합니다. 2 & 3단계에서 코페이먼트가 포함 되며 파트 D보험료와 보험사 계약이 없는 약국에서 산 약들에 대한 돈은 아웃 오브 포켓 대상이 아닙니다.
파트 D (약 보험) 는 파트A, 파트 B 또는 파트A 와 B 같이 있으면 따로 등록 할 수 있고, 메디케어 보충보험 하실 때는 꼭 파트 D약 보험을 따로 가입해야 합니다. 또 메디케어 어드벤티지 보험 경우에는 따로 가입 없이 약 보험 커버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 에이전트와 상의 해 보시기 바랍니다.
▶문의: (310) 713-0829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