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휴가지 패션 스타일링 팁…무심한 듯 시크하게 입어라

자신감 있는 패션은 여름휴가를 10배는 더 즐겁게 만든다. 그러나 여행가방을 꾸리기 전부터 수영복이며 액세서리까지 뭘 챙겨가고 어떻게 코디해야 할지 막막하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 여름휴가를 맞아 가족 또는 친구들과 여행을 계획하는 시니어들을 위해 휴가지 패션 스타일링 팁을 알아봤다. 혹 아는가. 올 여름 제대로 된 '인생 샷' 하나쯤 건져올지.

▶수영복=올 여름 수영복을 새로 장만할 계획이라면 어깨끈이 한 쪽만 있는 원숄더(One-shoulder) 원피스 수영복을 쇼핑리스트에 올려보길. 평범한 원피스 디자인보다 스타일리시해 보이면서도 몸매 결점은 적당히 감춰줘 시니어들에게 안성맞춤. 또 탈부착이 가능한 패드를 덧댄 빌트 인 브라(built-in bra) 수영복은 몸매 보정은 물론 활동하기도 편해 구입을 고려해 볼만하다.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amazon.com)을 비롯해 메이시스백화점(macys.com)과 패스트패션의 대표주자 자라(Zara)나 H&M 등을 방문하면 다양한 디자인의 수영복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선글라스=휴양지에서 선글라스는 아이 메이크업과 동급이다. 선글라스 트렌드는 수년째 오버사이즈 디자인이 대세인데 최근엔 미러 렌즈와 파스텔 톤 렌즈가 유행. 선글라스를 구입할 때는 반드시 100% UV차단 렌즈인지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발끝도 신경 써라=멋진 리조트룩을 완성시켜주는 것은 발끝이다. 컬러풀한 페디큐어와 이에 잘 어울리는 샌들이야 말로 일견 평범할 수 있는 리조트룩을 스타일리시하게 완성시켜 주기 때문. 최근 샌들은 가볍고 컬러풀한 젤리 소재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백화점이나 슈즈 전문점에 들러 원색의 젤리 플리플랍(flip flop) 한 개쯤 구입하는 것도 고려해 볼만하다.



▶선 드레스=여름 휴가여행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썬 드레스. 최근엔 몸에 꼭 맞는 타이트한 디자인보다는 오버사이즈 셔츠 스타일의 썬 드레스가 유행이다. 어깨를 드러내는 오프숄더 드레스에 러플과 화려한 프린트가 있는 클래식한 드레스나 최근 유행하는 레이스 소재의 셔츠드레스 역시 휴양지에서 칵테일 드레스로 입기에 안성맞춤.



▶토트=가벼운 캔버스나 밀짚 소재의 토트 백(tote bag) 역시 리조트 패션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 휴가지에서 쓸 토트를 구입할 때는 반드시 백 안에 지퍼가 달린 주머니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 그래야만 셀폰이나 키를 흘리지 않고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타겟이나 월마트에 가면 저렴하면서도 다양한 디자인의 여름용 토트를 구입할 수 있다.

▶플로피 모자=여름철 야외활동에 있어 모자는 시니어들에겐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 휴가지에서 쓸 모자는 강렬한 햇빛으로부터 얼굴과 뒷목까지 보호할 수 있는 챙이 넓은 플로피햇(floppy hat)이 좋다. 챙이 넓은 플로피햇을 오버사이즈 선글라스와 매치하면 특별한 코디 없이도 스타일리시한 휴가지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이주현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