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World Festival 달라스 지역예선 개최
오는 24일(토) 오후 5시 시네오아시스 ELI 콘서트홀
총 19개팀 경합, 1,2팀 비디오 심사 통과 시 최종 본선 진출
부모가 한국국적을 취득한 적이 없는 미국 국적을 가진 사람을 대상으로 2011년부터 시작된 이 행사는 대한민국 외교부, KBS, 창원시, 해외문화홍보원에서 공동주최하며 지역예선을 마친 후 최종 본선을 오는 9월 창원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달라스 지역예선은 주 달라스 영사관과 Kpop Dallas에서 주최해 진행하며 56개팀(보컬 21, 댄스 35)이 지원, 1차 비디오 심사를 통해 최종 19개팀이 달라스 지역예선에서 경합을 벌이게 됐다. 이번 달라스 지역예선에는 DFW지역뿐 아니라 어스틴, 휴스턴, 뉴올리언스, 미네아폴리스 등 다양한 지역에서 참가했다.
16일(금)부터 시네오아시스 페이스북을 통해 최종 경연팀 소개 영상이 공개되며, 24일(토) 행사 시작 전까지 온라인 투표가 실시된다. 온라인 투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면, 투표결과는 최종 심사에 10% 반영된다. 온라인투표 1위팀은 시네오아시스상(현금 300불)을 수상하게 된다.
이번 지역예선의 1등상(보컬1, 댄스1)에게는 현금 1000불과 LG G6, 2등상(보컬1, 댄스1)에게는 현금 500불의 상금이 수여되며 1, 2차 본선 참가자격(비디오 심사)이 주어지며, 심사 통과 시 9월 창원에서 개최되는 최종 본선 무대에 오르게 된다.
주 달라스 영사관 이상수 소장은 “달라스 대표 한류축제인 K-pop 페스트벌이 올해 5회째를 맞이했다. 지금 달라스는 한국식당, 화장품, 드라마 등 한류 열기가 뜨겁다. 한국 문화의 저력을 보여주는 한류축제와 소통의 장인 K-pop 페스티벌에 한인동포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달라스 지역예선의 심사위원은 황경숙 전 달라스예술인총연합회장과 임성훈 브룩헤이븐대 발레교수, 주 달라스 영사관 진선주 영사가 담당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K-pop을 사랑하는 재외동포 및 현지인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행사 당일 한국 홍보부스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 972-336-1388로 하면 된다.
조훈호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