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게 리스 계약 시 더 꼼꼼히 따져봐야합니다. [ASK미국 부동산-애니 신 전문가]
부동산에이전트 애니 신 전문가
▶답= ERE Nareabi Co.의 C.E.O broker 애니 신(신숙일) 입니다.
계약을 하고자 하는 건물을 세입자가 결정된 상태라면, 리스 트랜잭션을 하기 전에 전문가와 꼭 한번 집고 넘어가야 할 체크 포인트에 대해 몇 가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조닝(Zoning) 확인: 부동산을 살 때나, 리스 계약을 할 때 타깃지역의 관할지역 시티 플래닝 데파트먼트에 가서 조닝을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cityplanning.lacity.org/
2. 허가: 계획에 맞는 건설허가를 위해 관할지역 건축국에서 공사를 시작하기 전에 확인하십시오.
3. 사업허가증: 지역에 따라, 타이틀에 명기된 내용에 의해 사업허가증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허가를 확인하기 위해서도 관할시티 건축국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건물 도면과 어큐펀시 드로잉을 관할 부서에서 요청하기도 하니 미리 준비해 두면 편합니다.
4. 소방국의 스프링클러: 어떤 비즈니스에 따라 소방국에서 스프링클러 시스템의 조건 달라집니다. 취급하는 업종의 화재 위험도에 따라 클리어런스 레귤레이션 또한 달라집니다.
5. 전기: 비지니스에 따라 요구하는 빌딩 내 전기 용량이 다를 수 있는데 보통은 200amp 스위치이고 업종에 따라 600amp, 1200amp 이상이 필요하다면 전기용량 증설을 위해 전기전문업자와 상담해보시길 권합니다.
6. 보험: 화재보험은 건물주가 지불하게 됩니다. 라이어빌리트 인슈어런스를 건물주가 테넌트에게 요구하는데, 계약 전에 일정 커버리지의 보험을 요구하는지 물어보고 보험 에이전트로부터 견적을 받아두면 지출 경비를 예상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7. 인터넷: 지역에 따라 인터넷 서비스회사가 다르고 인터넷 속도도 다르지만, 특히 비즈니스 준비가 끝난 후에 인터넷 신청을 했는데 회사로부터 컨스트럭션 서베이 존 이란 말을 듣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 알아볼 것을 추천합니다.
프로퍼티를 사는것 보다 리스 할 경우 꼼꼼히 체크하고 알아봐야 할 것들이 많고 분쟁거리도 많습니다. 터넌트 인프루브먼트를 지불하고 장기간 계약을 하는 것이니, 일어날 것들에 대해 짚어보고 충분히 숙지하고 경험 많은 전문가와 상의 하면서 빈틈 없는 비지니스를 준비한다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문의: (213) 820-6450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