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메모리얼 연휴…풍성한 잔치 열렸네

그리스 축제…지중해 문화 즐기고
공예ㆍ음악축제선 예술 정취 흠뻑

내일부터 한국의 현충일에 해당하는 메모리얼데이 연휴가 시작된다. 순국선열에 대한 추모를 하는 날이지만, 사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는 걸 의미하기도 한다. 곳곳에서 추모행사와 더불어 연휴 축제도 풍성하게 펼쳐진다.

■ 밸리 그리스 페스티벌

남유럽 발칸 반도 남쪽 끝에 자리한 그리스의 문화에 흠뻑 젖어 볼 기회가 왔다. 샌퍼낸도 밸리의 발보아 불러바드와 플러머 스트리트가 만나는 곳에는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황동빛 돔형 지붕을 가진 인상적인 건물, 그리스정교회의 성니콜라스 교회(Saint Nicholas Greek Orthodox Church) 가 있다. 바로 이곳에서 매년 그리스인들이 모여 메모리얼 데이 연휴에 축제를 연다.

올해로 44회째를 맞는 이 축제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동안 열리는데, 이 축제에 다녀가는 관람객이 5만여 명에 이를 정도로 샌퍼낸도 밸리에서 열리는 인기있는 행사 중의 하나이다.

축제 기간 내내 그리스의 전통음악과 무용이 펼쳐지고, 그리스 전통양식으로 지어진 정교회 내부도 구경할 수 있다. 행사장에 차려진 부스에서는 그리스 전통 음식과 보석ㆍ도자기류, 의류 등을 전시 판매한다. 축제 시간은 토~월요일 오후 1~9시까지. 입장료는 3달러.

▶주소:9501 Balboa Blvd., Northridge

■ 허모사 비치 축제

'남가주 최대의 예술ㆍ공예 축제'라는 타이틀을 가진 허모사 비치 축제도 메모리얼데이 연휴 동안 열린다. 올해로 45주년을 맞은 축제답게 참여하는 예술ㆍ공예가가 300여 명이 넘는다. 이 축제엔 예술과 공예품만 나오는 것이 아니다. 마련된 두 개의 무대에선 하루 종일 라이브 음악이 연주된다. '비어 & 와인 가든'에서는 허모사 비치의 유명 양조업체 '유니언 캐슬 컴퍼니'의 다섯 가지의 맥주와 다양한 와인을 맛볼 수 있다.

30피트 미끄럼틀, 암벽 타기와 번지 점프, 페팅 주, 포니 라이드 등 어린이들이 즐길 거리도 풍부하다.

주차는 레돈도 비치 내 맨해튼 비치 불러바드와 두리틀 드라이브(Doolittle Dr.) 인근에 마련된 무료 주차장( Northrop Grumman Parking Lot)에 차량을 주차한다. 행사장까지 오전 7시 30분~오후 7시 30분까지 운영되는 무료 셔틀 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가는 길:405번 프리웨이의 맨해튼 비치에서 잉글우드 애비뉴에서 내려 남쪽으로 가서 맨해튼 비치 불러바드를 만나 우회전해서 가면 두리틀 드라이브가 오른쪽에 나온다.

■ 케이준&블루스 음악 축제

LA 북서쪽의 조그만 도시 시미밸리에서 케이준 음악 축제가 열린다.

27일과 28일, 이틀에 걸쳐 랜초 샌타수잔나 커뮤니티 파크(Rancho Santa Susana Community Park)에서 열린다. 케이준 크리올은 남동부 루이지애나 지역의 프랑스와 스페인 이민자들 후손의 문화 전반을 일컫는 말인데, 지금은 이 지역의 흑인 문화와 융합돼 독특한 문화를 일궈냈다. 매콤한 음식과 블루스, 자이데코 등의 음악이 대표된다. 블루스와 케이준, 두 개로 나뉘어진 무대에서 각기 독특한 라이브 무대가 펼쳐질 뿐 아니라 미국 남동부만의 독특한 음식과 특산품 등을 즐길 수 있다.

해마다 서부 지역에서는 맛볼 수 없는 이 문화를 즐기려고 1만5000여 명이 몰려 든다. 아이들을 위해서는 록 클라이밍, 미끄럼틀 등 다양한 놀이 기구들이 마련된다. 입장료는 13세 이상 25달러, 12세까지는 무료. 공원에는 주차장이 좁으니 행사장 근처의 시미밸리 고교(5400 Cochran St. Simi Valley)에 주차하고 무료 셔틀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주소:5005 Los Angeles Ave. Simi Valley


글·사진=백종춘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