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세계한인기독교방송인대회 참석 CTS 김관상 사장 "종교인으로서 진실된 삶 중요"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뉴저지 매리엇호텔에서 전 세계 한인 기독교 방송사들의 모임인 세계한인기독교방송협회 제22차 총회 및 방송인대회가 열렸다. 이 대회에는 한국 CTS기독교TV 김관상(사진) 사장도 자리를 함께했다. 언론학 박사이자 신학 학위도 가지고 있는 그가 밝히는 기독교방송의 나아갈 길을 들어봤다.



-CTS 사장으로 온 계기는.

"한때 기자보다 선교사를 희망했던 적이 있었다. 선교와 미디어의 융합을 생각하고 선교 커뮤니케이션의 권위자가 되고 싶었다. 또 목회자들이 미디어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면도 아쉬웠다."



-일반 방송을 할 때 기독교인으로서 고민은.

"기본적으로 성실하게, 종교인으로 진실되게 살아야 한다. 예를 들어 기독교의 가치관을 돌아보며 사회적 약자에게 용기를 북돋아 주는 것도 정의롭게 사는 것이라 생각한다."

-CTS에서 목표는.

"KTV에서 경험을 살려 사회적 약자를 위한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녹화방송 하던 뉴스도 일부는 생방송으로 전환했다. 기독교적 관점에서 뉴스를 해설하고 있으며 지난해 11월부터는 현장 생중계도 시작했다. 또 송출 대행, 기독교문화사업도 준비 중이다."

-종교인에게 뉴스의 방향은.

"많은 현안을 성경적 토대로 기독교적 관점으로 사회현상을 풀어 나가는 프로그램이 절실하다. 그래야 기독교인에게도 유익하다. 뉴스를 볼 때 생각을 하며 바로 기도할 수 있는 관심을 갖는 태도도 중요하다."

-KTV 국민방송 시절 타 종교 지도자 프로그램도 만들었는데.

"종교인, 종교 지도자도 정치인만큼 중요하다. 예를 들어 교회는 예배 드리고 나면 활용도가 낮다. 이것을 보육 시설로 개방하는 것도 한 방법일 것 같다. 지역사회와 그리고 일반인들도 함께 어울렸으면 좋겠다."

-해외동포를 위한 콘텐트는.

"해외에 파견된 선교사들을 연결해 네트워크를 만들었으면 한다. 재외동포재단도 이를 활용하면 국익에 도움이 될 것 같다. CTS는 통신원 제도를 잘 활용해 콘텐트를 다각화하고 있다."

-동포 성도에게 하고 싶은 말은.

"고생한 이민 1세대들이 자녀들에게 존경과 인정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 가정교육과 더불어 교회도 인성교육에 신경 써 세대간 교류, 소통이 잘 됐으면 좋겠다."

김관상 사장은 방송기자 출신으로 KBS 기자, YTN 보도국장, 평택대 교수, 단국대 석좌교수, 한국정책방송원(KTV) 원장 등을 지냈다.


이승우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