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LA시 예비선거…오전 7시~오후 8시
오늘(7일) LA시를 비롯한 가주 9개 카운티내 일부 도시에서 지방선거가 일제히 실시된다.LA시에서는 시장을 비롯해 시검사장, 회계감사관, 홀수 지역구 시의원 8명 등 17개 선출직과 5개 주민발의안이 투표에 부쳐졌다.
시장직에는 11명이 대거 출마했지만 에릭 가세티 현시장의 재선이 유력시된다. 또 시검사장, 회계감사관, 제 3지구 시의원 등 3개 요직에도 출마 후보가 없어 사실상 현직들이 연임에 성공했다.
LA카운티 발의안 H는 노숙자 장기 지원 예산안이다. 찬성하면 향후 10년간 판매세가 0.25센트 인상된다. LA시 발의안중에서는 난개발 제재안인 S의 통과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S는 해당 부지의 용도 및 건축 규정 변경을 신청한 일부 개발 프로젝트를 2년간 잠정 중단시키는 등의 초강경 규제안이다. 이외에 발의안 M은 지난해 11월 가주 전역에서 합법화된 기호용 마리화나의 판매 허가 등의 규제 전권을 시의회에 부여할 지 여부가 골자다.
투표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가까운 투표소는 LA카운티 선거관리국 홈페이지(lavote.net)에서 거주지 검색으로 찾을 수 있다.
한편, 이번 선거부터 투표소에서 인증샷(셀피) 촬영이 허용됐다.
정구현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