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똑똑한 여행] 고객을 잡아라…'하늘 위의 전쟁'

유명 셰프 기내식ㆍ오락 콘텐트↑
맛있고, 즐거운 비행…승객 '눈길'

항공사들의 하늘 위 서비스 경쟁이 뜨겁다. 특급호텔 부럽지않은 서비스는 물론, 시중 유명 셰프의 파인다이닝으로 기내식을 차린다. 거기다 기내 엔터테인먼트도 다양하게 강화했다. 최근 한국 출ㆍ도착편 저비용항공사와 외국적항공사가 앞장서서 하늘 위의 전쟁에 돌입했다. 하와이안 항공과 싱가포르 항공은 각각 한국 유명 식당의 셰프가 개발한 기내식을 제공하고 있다. 핀란드 핀에어 역시 세계적 요리대회 '보큐즈 도르'의 핀란드 대표 셰프 아로 보토넨의 음식을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승객이나 항공사나 모두 기내식에 큰 기대를 가진 일본항공(JAL) 역시 이미 오래 전부터 유명 규동집 체인 요시노야 등과 협업한 기내식을 진행한 바 있다.

기내 엔터테인먼트 역시 비행 중 큰 즐거움 중 하나다.

터키항공은 영화, TV, 음악,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각종 정보를 기내에서 편리하게 접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 설계를 적용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과 기능을 크게 개선한 이번 시스템은 전문 연구기관과 협력 연구를 바탕으로 설계했다. 새 시스템 이용시 각종 콘텐츠를 더욱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강력한 검색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영화를 장르별, 평점 별 기준으로 분류할 수 있다. 유명 영화 전문 데이터베이스 IMDb(Internet Movie Database)의 평점을 기준으로 삼았다. 비즈니스 클래스에서는 별도의 스크린을 포함한 핸드셋을 추가로 제공한다.



개인 스크린으로 영화를 보면서 제공된 핸드셋의 스크린으로 언제든 비행 정보를 확인하는 등 두 개의 스크린으로 지루하지 않은 비행을 즐길 수 있다.

델타항공은 자사 스카이마일스 멤버십 회원의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자사 마일리지 프로그램 스카이마일스의 다이아몬드 메달리온 회원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초이스 베니핏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회원이 직접 자신에게 맞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더욱 최적화된 서비스로 평가받는다. 초이스 베니핏 옵션에는 좌석 승급을 비롯, 델타 스카이 클럽 라운지 개인 및 법인 회원권, 라운지 동반자 초대권, 메달리온 회원 자격 선물권, 보너스 마일, 여행 증서 등을 포함했다.

델타항공은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개선했다. 최저 1만 마일로 이용 가능한 '편도 보너스 여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 신설, 에어비앤비 등 여행 기업과 협력 관계 구축 등 델타항공 마일을 적립·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했다. 동반자 승급 규정 개선과 월별 테마에 따른 보너스 여행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더했다. 델타항공 마일은 이용 금지기간이 없고 소멸도 없어 유리하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