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한국으로 보낼 선물 16일까지 부쳐야 안전

연말쇼핑 배송·주문 마감일 정보
우정국 일반우편, 15일까지 보내야
페덱스 일반배송, 12일이 마감시한

연말을 맞아 가족과 지인들을 위해 정성껏 준비한 선물을 미국 혹은 한국에 제시간에 맞춰 보내려면 서두르는 게 좋다.

12월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 우편물도 급증하는 시기다. 따라서 배송에 평소보다 훨씬 많은 시간이 걸린다.

연방우정국(USPS)에 따르면 국내에 있는 사람에게 오는 25일까지 선물, 카드를 보내려면 ▶일반우편인 USPS 그라운드 서비스는 15일까지 ▶퍼스트클래스 우편(13온스까지)은 20일 ▶우등 우편은 21일 ▶우등 익스프레스 우편은 오는 23일까지 발송해야 한다고 밝히고 있다. 페덱스는 좀 더 서둘러야 한다. 미국 내 우편 마감시한은 12일(스마트포스트), 16일(홈 딜리버리 및 그라운드), 20일(익스프레스 세이버), 21일(2Day), 22일(스탠더드 오버나이트· 우등오버나이트· 퍼스트오버나이트), 23일(스탠더드 당일), 25일(우등 당일)까지다.

UPS는 일요일에는 배달을 안 한다. 올해 크리스마스가 일요일인 관계로 24일(토요일)까지 받기 위해서는 19일(3Day 실렉트), 21일(이틀 배송·세컨드데이 에어), 22일(세컨드데이 에어 및 넥스트데이 에어), 23일(넥스트데이 에어)까지다.

한국으로 보내는 택배는 16일 이전에는 보내는 것이 안전하다.

택배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한국으로 발송되는 우편은 2~3일밖에 소요되지 않지만 한국서도 물량이 밀리는 관계로 넉넉히 1주일 전에는 보내야지 안전하게 받을 수 있다. 또 혹시라도 발행할지 모르는 세금폭탄과 반입 금지 물품으로 반송 사태가 일어날 수도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다젠택배의 한 관계자는 "한국 세관에서의 수입금지 성분이 함유됐는지 사전에 확인해야 통관 불가에 따른 낭패를 피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연말에 맞춰 선물을 보내기 위해서는 16일 이전에 배송을 완료해야 안심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온라인을 통해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려면 미리 주문해야 한다.

아마존에서 일반 배송 주문은 19일까지 하면 크리스마스까지 도착한다. 아마존 이틀 내 배송 주문 마감일은 22일이다. 일부 도시에 한해 제공하는 일일 내 배송은 23일까지, 당일 배송 또는 2시간 이내 배송은 각각 24일 오전 9시30분과 오후 9시45분까지 주문 완료해야 한다.

토이저러스는 19달러 이상 구입시 19일까지 무료 배송 서비스를 한다. JC페니의 일반 배송 마감일은 오는 19일까지이며 익스프레스 배송 마감일은 20일, 당일 배송 마감일은 22일까지다.


이성연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