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트래블 뉴스] 치명적인 도로, 99번 HWY 외

치명적인 도로, 99번 HWY

캘리포니아주 99번 하이웨이가 미국내에서 가장 위험한 도로인 것으로 밝혀졌다. 컨슈머리서치 리포트에 의하면 지난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100마일 구간마다 62.3명의 사망사고가 발생했다고 한다.

베이커스필드에서 스톡턴, 주도인 새크라멘토를 거쳐 캘리포니아 북부의 치코가지 이어지는 이 도로는 다른 하이웨이에 비해 상대적으로 짧지만 100마일 구간마다 일어나는 사망사고로는 전국에서 최악이라고 지난주 발표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위험한 곳은 프레즈노 구간으로 지난 4년간 34건의 사망사고를 기록, 최악의 도로로 판명됐다. 리포트는 또한 가장 어두운 도로라고 밝혔으며, 지난 5년간 일어난 사망사고의 40퍼센트는 야간에 일어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이 도로는 음주운전 사고가 높기로도 전국에서 두 번째로 이름을 올렸다. 텍사스 주의 45 주간고속도로가 100마일 구간마다 17.5명의 음주운전 사망자로 최고였으며, 99번 하이웨이는 그 뒤를 이어 16.9명이었다.

순위는 다음과 같다.

1, 하이웨이 99, 캘리포니아

2, 45번 주간고속도로, 텍사스

3, 95번 주간고속도로, 플로리다~메인 주

4, 10번 주간고속도로, 캘리포니아~플로리다

5, 75번 주간고속도로, 플로리다~미시건

세계 최장 산악 에스컬레이터

세계 최대ㆍ최고의 기록들이 많은 중국에 이번에는 세계 최대 길이의 산악 에스컬레이터가 등장했다. 이달 초 일주일간의 건국 기념일 연휴 기간 동안 개통한 이 에스컬레이터는 후베이 성의 언스 대협곡(Enshi Grand Canyon)에 위치한 것으로 무려 688m 길이에 달한다.

언스 대협곡은 광대한 전경으로 매년 세계 각지로부터 수많은 관광객들을 끌어 모으고 있는 곳이다. 이제 방문객들은 느긋하게 올라가며 그 경치를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에스컬레이터는 시간당 7300 명의 관광객들을 실어나를 수 있어 연간 30만 명을 처리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밝혔다.

치싱자이(Qixingzhai)의 주요 명소에 위치한 이 에스컬레이터는 시그마 "Σ" 모양으로 산 등성이를 따라 설치되었다. 또한, 주변 경관과 어울리고 환경에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목재로 된 구조물과 어두운 색상의 타일 지붕 등 친환경 자재를 최대한 사용하였다. 1인당 탑승 요금은 1인당 20위안(3달러).


백종춘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