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60세 이후 스킨케어 법…장시간 사우나는 피부에 독

중년이후 남녀불문 스킨케어 목표는 안티에이징. 어떻게든 가는 세월의 흔적을 지우기 위해 혹은 예방하기 안간힘을 쓰게 마련이다. 그러나 60세 이후 피부는 20대는 물론 40대 때와도 전혀 다른 환경에 처하게 된다.

따라서 10년 전 혹은 20년 전 했던 스킨케어 방법을 여전히 적용하고 있다면 이는 별 도움이 안 될 수도 있다.

피부 전문가들은 60대 이후엔 젊어 보이는 피부가 아닌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주력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60세 이후 시니어들을 위한 건강한 피부를 만들기 위한 스킨케어 법을 알아봤다.

▶선스크린 바르기=햇빛이 주름과 잡티, 기미의 주범이라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이다. 따라서 직사광선은 가능한 피하고 외출을 할 때는 반드시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야 한다.



특히 햇빛에 의한 노화는 즉각적으로 드러나는 것이 아니라 잠복기를 거쳐 서서히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 따라서 앞으로의 피부 건강을 위해서라도 선스크린은 필수라는 것을 잊지 말자.

▶욕조에 오래 머물지 않기=나이 들수록 사우나나 뜨거운 목욕이 좋아진다. 그러나 너무 오랫동안 뜨거운 물이나 사우나에 머무는 것은 피부건강에는 좋지 않다. 너무 오래 사우나를 하면 피부가 건조해 질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목욕과 사우나는 단시간에 끝내도록 하고 목욕 후엔 물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오일이나 바디로션 등을 이용해 철저한 보습을 하도록 하자.

▶내추럴 제품 사용하기=대다수의 스킨케어 제품엔 각종 화학성분이 들어있게 마련. 이런 제품들은 갈수록 피부가 약해지는 60대 이후 시니어들에겐 각종 피부 트러블을 야기할 수도 있다.

따라서 가능한 각종 허브나 코코넛 오일, 올리브오일 등 천연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화장품 외에도 주방 세제나 손세정제, 비누 등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제품들도 가능한 천연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연약한 피부를 지키는 데 도움이 된다.

▶피부에 좋은 음식 먹기=나이 들어서도 좋은 피부를 가지고 있는 이들의 공통점은 늘 건강한 식단을 유지한다는 것이다. 특히 항산화 성분이 함유된 과일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한 야채 등은 윤기 있고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 데 있어 일등공신. 이외에도 카카오 성분이 70%이상 함유된 다크 초컬릿이나 코코넛 오일, 벨 페퍼 등도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어려 보이려 노력하지 마라=이미 서른이 넘어서면서부터 많은 여성들은 안티에이징에 신경을 쓴다. 목표는 단 하나. 한 살이라도 젊어 보이는 것이다. 그러나 60세 이후 안티에이징은 어려보이는 것이 아닌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포커스를 맞춰야 한다.

시니어 모델로 유명한 신디 조셉은 "한 살이라도 젊어 보이기 위해 화학성분이 잔뜩 든 화장품을 얼굴에 바르는 것은 아이러니"라며 "나이가 들수록 젊어지려 몸부림치기보다는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것이 훨씬 더 아름다운 얼굴을 가꾸는 비법"이라고 귀띔한다.


이주현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