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문화 예술의 파워는 이런 것" ...무료 페스티벌 열린다

내달 29일 DTLA 그랜드 애비뉴 11개 문화기관 참여
싱얼롱, 악기 공작, 전시회, 건축물 투어 등
온가족 함께 즐길만한 다양한 프로그램 가득

LA 다운타운을 새로운 문화의 거리로 격상시킨 그랜드 애비뉴의 문화예술기관이 함께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아츠 페스티벌을 펼친다.

'그랜드 애비뉴 아츠: 올 액세스'(Grand Ave Arts: All Access)라는 타이틀로 선보이는 이번 행사는 10월29일(토)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린다. 그랜드 애비뉴에 자리잡은 11곳의 문화예술기관이 이곳의 컬처럴 파워를 주민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무료 문화 축제다.

이날은 이 행사에 참가하는 문화기관들이 모두 문을 활짝 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공연과 전시회,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각종 액티비티가 있으며 문화예술기관을 둘러볼 수 있는 무료 투어 행사도 포함된다.

참가기관은 'LA 필하모닉 오케스트라'(LA Philharmonic Orchestra)와 'LA 오페라'(LA Opera), 'LA 매스터 코랄' (LA Master Chorale), REDCAT(Roy and Edna Disney/CalArts Theater)등 LA 뮤직센터와 월트 디즈니 콘서트홀을 주 공연장으로 활동하는 공연단체. 이외에 LA 현대미술관(MOCA: Museum of Contemporary Art), 브로드 뮤지엄(The Broad)이 전시장을 무료로 오픈하며 예술전문학교인 '콜번 스쿨' (Colburn School)과 LA중앙도서관(LA Central Library)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프로그램 중 하이라이트는 월트디즈니콘서트홀에서 펼쳐지는 LA 매스터코랄의 싱얼롱 프로그램 '싱 싱 싱' (Sing Sing Sing). 작곡가 모이라 스마일리의 인도로 참가자는 매스터 코랄 단원과 함께 아카펠라를 불러보는 흥미로운 체험을 할 수 있다. 시간은12시와 오후 1시 30분 두차례. 월트 디즈니 콘서트홀 의 블루리본 가든 웨스트테라스에서 펼쳐지는 악기 체험도 가족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 언제든지 참가할 수 있다.

월트 디즈니 콘서트 홀의 BP 홀에서 열리는 악기 만들기 프로그램은 특별히 어린이에게 악기에 대한 흥미를 자아내게 한다.

LA 필하모닉의 후원을 받는 '유스 심포니'(Symphony for Youth)가 각종 악기 공작 프로그램을 돕는다.

시간은 오전 10시, 10시45분, 12시, 12시45분, 2시, 2시30분. 공작 시간은 30분간 계속되며 참가자는 티켓이 필요하다. 티켓은 행사장에서 무료로 배부해준다. 월트 디즈니 콘서트 홀 과 뮤직센터를 구석구석 돌아볼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도 이날의 하이라이트. 10시부터 45~50분 간격으로 2시까지 진행된다. 투어에 참가하려면 월트 디즈니 콘서트 홀 메인 로비에서 체크인해야 한다.

이외에 MOCA의 소장품 전시 투어(오전10시~ 오후 5시까지 한시간 간격 /마지막 투어 오후 4시)와 LA 중앙도서관의 구석구석을 살펴볼 수 있는 도서관 투어도 가족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 도서관 빌딩 투어는 오전 11시와 오후 2시 두차례 열리며 도서관 가든 투어는 12시30분에 시작된다. 투어는 모두 도서관 프론트 로비에서 시작된다.

지난해 개관한 그랜드 애비뉴의 새 문화기관 브로드 뮤지엄에서 마련한 워크샵과 투어도 빼놓을 수 없는 이날의 하이라이트. 세계적 주목을 받는 '딜러 스코피디오 렌프로' (Diller, Scofidio + Renfro) 건축회사의 예술작품 같은 건축물과 함께 전시된 현대미술품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그랜드 애비뉴 아츠 : 올 액세스' 행사는 예약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나 먼저 오는 사람에게 참여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하이라이트는 행사 시간 전에 행사장에 일찍 도착해야 빼놓지 않고 즐길 수 있다.

▶ 문의: www.grandavearts.tumblr.com


유이나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