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뉴욕시 신분증 'IDNYC' 있으면 바클레이센터 경기 등 25% 할인

스포츠용품 업체 '모델스'에선 10% 싸게 구매
시정부, 론칭 2주년 맞아 100만 명 가입 목표

체류 신분에 상관없이 뉴욕시정부가 발급하는 신분증(IDNYC) 소지자에 대한 혜택이 확대됐다.

시장실 산하 이민서비스국(MOIA)은 21일 맨해튼 첼시에서 시정부 관계자들과 기자회견을 열고 IDNYC 소지자에 대한 스포츠.엔터테인먼트 혜택을 기존보다 대폭 확대해 가입을 활성화 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날부터 IDNYC 소지자는 각종 스포츠 경기 티켓 구매 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월드챔피언 복싱이나 대학 농구 경기, 가족 공연 등 브루클린 바클레이센터에서 개최되는 공연 및 스포츠 경기 관람 티켓 구매 시 IDNYC 카드를 제시하면 2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브루클린 네츠 야구 경기와 뉴욕아일랜더스 아이스하키 경기 티켓도 포함된다. 바클레이센터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공연.경기에 관한 총 리스트는 오는 26일 IDNYC 웹사이트(www.nyc.gov/IDNYC)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스포츠용품 구매 할인 혜택도 추가됐다. 뉴욕시 전역에 있는 스포츠용품 업체 모델스(Modell's)에서 IDNYC 카드를 제시하면 총 구매 금액의 10%를 할인 받을 수 있게 됐다.



또 마라톤 경기와 스포츠 관련 수업 및 클리닉 등을 제공하는 비영리기관인 뉴욕 로드 러너스(New York Road Runners)에 대한 1년 멤버십 무료 가입도 IDNYC를 통해 할 수 있다.

현재 IDNYC 소지자에 대한 스포츠.엔터테인먼트 혜택으로는 시정부가 운영하는 체육센터인 뉴욕시 파크 레크리에이션 센터(NYC Parks Recreation Center) 이용을 위한 연간 또는 6개월 멤버십 가입 시 10% 할인 ▶브롱스 양키스태디움에서 열리는 뉴욕시 대표 축구팀(New York City Football Club) 홈 경기 관람 티켓 구매 시 3달러 할인 혜택 등이 있다.

또 최근에는 시 교육국의 학생 정보 등록 서류 작성 시 대체 신분증으로 IDNYC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IDNYC 프로그램은 내년 1월 12일 론칭 2주년을 맞는다. 이에 따라 시정부는 추가 혜택 확대와 함께 이번주를 'IDNYC 참여 주간(IDNYC's Week of Action)'으로 지정, 대대적인 홍보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시 전역 500여 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해 오늘(22일)부터 28일까지 50개 이민자 대상 비영리단체들과 협력해 IDNYC 홍보 활동에 나선다.

빌 드블라지오 시장은 "IDNYC 론칭 2주년을 맞는 내년 초까지 가입자 100만 명을 목표로 설정했다"며 "홍보 활동을 확대하고 추가 혜택도 더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정부 통계에 따르면 21일 현재까지 IDNYC 가입자는 90만 명을 넘어섰다.


이조은 기자 lee.joeu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