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건강칼럼] 환하게 젊어 보이는 얼굴

얼굴에서 눈은 첫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크고 둥근 눈은 순수하고 온화한 인상을 주고, 가늘고 위로 올라간 눈매는 매섭지만 강단 있는 느낌을 주기도 한다. 이렇듯 어떤 눈 모양이든지 각각의 개성과 매력이 나타낼 수 있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서 많은 이들의 눈 모양으로 고민하기보다는 눈가의 주름 때문에 고민을 한다. 눈가의 주름은 노화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척도가 된다. 눈 밑에 굵은 주름이 있거나 지방이 볼록 튀어나오게 되면 더 나이가 들어보인다. 나이보다 젊어보이는 얼굴을 선호하는 요즘 이 눈 밑의 지방을 제거하고자 찾아오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눈 밑 지방제거 수술을 의학적인 용어로 하안검 수술이라고 부른다.

피부가 노화되면 주름이 생기는 것이 당연한 이치이다. 눈 주위 피부는 특히 얇고 극도로 민감하고 또한 피지 분비가 거의 없기에 자외선, 유해공기 등에 의해 손상되기가 쉬운 부분이다. 눈밑의 노화가 오면 눈 밑이 처지기 시작하고 깊은 주름이 생긴다. 처진 눈 밑 피부는 작은 주머니처럼 보이게 되는데 이것은 눈밑 근육이 탄력이 떨어져 근육 안쪽의 지방을 지탱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여기서 더 노화가 진행되면 윗눈꺼풀도 처지면서 기존에 있던 쌍꺼풀도 안 보이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처진 눈꺼풀에 의해 시야가 가려질 수도 있다.

이럴 때 눈 밑의 처진 피부 근육과 그 안쪽의 지방을 제거하는 하안검 수술이 있다. 과거와 달리 보다 안전하고 간단하게 눈 주름을 없애는 수술이므로 환자들의 호응이 매우 높다. 수술시간은 1시간 정도 소요되며 국소마취를 이용하여 시술하기에 편안하게 시술받을 수가 있다. 눈 밑이기에 섬세한 기술과 노하우가 필요한 성형이지만 입원이 필요치 않아 다소 간단한 수술로 인식된다. 하지만, 기술과 경험에 따라 그 결과가 현저히 달라지므로 경험이 많은 성형 전문의를 찾아야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음을 잊지말아야 한다. 수술 직후에는 회복실에서 냉찜질로 부기를 감소시키고 휴식을 취한 뒤 귀가하게 되며 다음날 내원하여 붓기 완화 시술을 받게 된다.

상안검 성형은 수술 후 부기가 가라앉는데 좀 더 시간이 걸리게 된다. 수술 후에는 눈 주위를 깨끗하게 관리해야 한다. 수술 후 2~3주 정도는 사우나, 음주, 운동 등을 피하는 것이 좋다.



피터 리 원장 / 웨이브 성형외과

▶문의:(866) 647-3220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