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Texas State Fair 2016, 화려한 개막 예고

오는 30일부터 10월 23일까지 24일동안 Fair Park에서 개최

1886년도를 시작으로 세계대전이 진행되던 해를 제외한 매년 달라스 소재 Fair Park에서 개최되는 ‘텍사스 스테이트 페어’ 축제가 올해도 어김없이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가운데 우리 곁에 찾아온다. 오는 30일부터 10월 23일까지 24일동안 진행되는 2016 텍사스 스테이트 페어는 전국적으로도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많은 사람들이 찾는 페어로도 유명하다.

가족과 함께 하는 텍사스 스테이트 페어

이번 텍사스 스테이트 페어에는 어린 자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한다. 옥팜스 어린이 야외센터에서는 서커스 공연과 스토리 타임,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부르는 노래와 게임등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또 맥도날드에서도 ‘Kids’ Boardwalk’를 통해 아이들에게 친숙한 쇼와 게임, 다양한 야외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많다. 월마트에서는 ‘Little Hands on the Farm’을 통해 미니 농장 체험을, AG-POWER는 미니 트랙터를 제작해 직접 시승할 수 있도록 했다. 또 Children’shealth에서는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얼룩말, 양, 돼지 등 다양한 동물을 직접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동물 농장을 운영한다. 동물 농장 밖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카우보이가 되어 신나게 달려보는 로데오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다양하고 맛있고, 저렴하고 독특한’ 먹거리가 풍성

축제에 빠질 수 없는 먹거리가 텍사스 페어에는 풍성하다. 특히 목요일인 10월 6일, 13일, 20일에는 특별 할인가가 적용된 풍성한 텍사스 음식을 즐길 수 있다. ‘Thrifty Thursdays’라고 명명한 이날 즐길 수 있는 음식과 점포 등을 상세히 알려주는 지도가 준비되어 있으니 축제와 함께 맛있는 음식을 맘껏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는 안성맞춤이다.

유명 요리사가 직접 가르쳐주는 베이킹 기술과 특별 레시피 강의와 직접 음식을 만들어보는 시간도 있다. 텍사스주에서 인지도가 높은 식당과 요리사들이 참여하는 이 시간은 요리를 사랑하는 이들의 가슴을 벌써부터 기대감으로 설레게 한다. 다양한 요리의 샘플을 맛볼 수 있다는 것도 이 시간의 장점 중 하나다.

뜨거운 열정의 축제의 현장

매해 축제기간에 코튼볼 풋볼경기장에서 펼쳐지는 대학 풋볼, 텍사스 주립대학과 오클라호마 주립대학간의 경기는 늘 뜨거운 열정을 불러일으킨다. 1929년부터 시작된 두 라이벌 대학간의 경기는 스테이트 페어의 독특한 아이콘으로 자리잡았다. 매년 10만명의 관중들이 몰리는 이 경기는 10월 8일 토요일에 열린다.

또 매일마다 야외공연 및 오토쇼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고, 저녁에는 야간 퍼레이드 및 불꽃놀이가 진행된다. 화려한 조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 기구들도 축제 기간 중 백미라 할 수 있다. 텍사스 페어의 상징, ‘빅텍스’와의 추억의 사진 한 장도 축제 중 꼭 해야 할 일 중 하나다.

텍사스 스테이트 페어 일반 입장료는 18불이며, 온라인으로 구매시 16불에 구매할 수 있다. 그 밖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과 패키지 가격, 그리고 페어 기간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 일정, 페어 장소 지도 등 다양한 정보도 홈페이지 bigtex.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훈호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