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노동절 연휴…동네서 즐겨볼까

다가오는 노동절 연휴에 만약 비행기 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1560만 명이 움직이는 대열에 합류하는 것을 뜻한다고 미항공사협회(Airlines for America)가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4% 증가한 수치다. 이처럼 미국인들은 노동절에는 기를 쓰고 여행을 떠나려 한다.

노동절은 사회·정치적인 날이라기 보다는 '여름이 끝나가는 날'로서의 성격이 더 강하다. 1894년 많은 사상자를 낸 최악의 노동 분쟁인 '풀먼 스트라이크' 이후 당시 글로버 클리블랜드 대통령이 사회적 화해를 이끌어내는 방안의 하나로 연방 공휴일로 정하면서 노동절이 시작됐다. 마침, 길고 긴 아이들의 여름방학이 끝나는 시점이 맞물려 그야말로 엄마들에겐 '해방'의 연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터. 이번 주말 그 어느 연휴보다도 많은 행사가 열린다.

LA 카운티 페어

1922년 시작해서 올해로 94회 째를 맞는 세계에서 가장 큰 카운티 페어 중 하나로 올해는 내일 저녁 그 막을 올린다. 25일까지 19일간 포모나 페어플렉스에서 열리는 허니문카를 비롯해서 각종 놀이시설과 동물농장, 전시회, 공연 등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가 가득하다.

행사는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5일간 열리는데, 연휴기간인 다음 주 월요일은 정상 오픈. 평일에는 정오부터 시작되며 주말은 오전 10시에 오픈한다. 폐장시간은 요일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수요일과 일요일은 오후 10시, 목요일은 오후 11시, 금요일과 토요일은 자정까지 운영한다.

입장료는 주중 12달러, 주말 20달러, 어린이(6~12세)는 8달러, 주말 12달러다. 시니어는 10달러, 15달러. 5세 이하는 무료다.

▶주소: 1101 West McKinley Ave. Pomona

허모사 축제

레돈도비치 북쪽 허모사비치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메모리얼데이와 노동절 연휴 주말에 열리는 남가주 최대의 해변 축제다. 축제는 이번 주말 9월3일부터 5일까지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열리는데, 화가ㆍ사진가ㆍ조각가 등 예술가 300여 명이 저마다의 작품을 전시 판매한다.

'비어 & 와인 가든'에서는 다양한 생맥주와 와인을 맛볼 수 있다. 30피트 미끄럼틀, 암벽 타기, 미니 번지 점프 등 어린 아이들이 즐길 놀이기구와 게임도 풍부하다. 관람 무료

▶주소:1007 Hermosa Ave. Hermosa Beach

OC 국제거리축제

오렌지카운티의 올드타운이 이번 주말 '세계의 거리'로 거듭난다. 1973년부터 열린 이 행사는 이번 연휴에 열리는 오렌지카운티 최대의 가족축제다. 영국 그리스 스위스 등 15개국의 이름이 붙은 각각의 거리에서 각국의 음악을 비롯해서 전통 음식 주류 전통 수공예품 등을 두루 만나볼 수 있다. 따로 마련되는 '어린이의 거리'에선 대형 풍선 미끄럼틀 등 놀이기구와 어린이 댄스 공연 등이 펼쳐진다. 축제는 내일부터 일요일 저녁까지 열린다. 입장료는 무료.

▶주소:100 E. Chapman Ave. Orange

626 나이트 마켓

아케이디아의 샌타아니타 파크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전국에서 아시안을 주제로 한 시장으로는 가장 큰 야시장이다. 올해로 5년째 맞는 이 야시장에서 수백여 종의 음식과 상품, 예술ㆍ수공예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 방문객들의 눈길을 끄는 다양한 문화ㆍ오락행사도 열린다. 마켓은 내일부터 일요일까지 오후 4시에 문을 열어 이튿날 새벽 1시까지 열린다.

▶주소:285 W Huntington Dr, Arcadia

롱비치 그리스축제

온화하고 낭만적인 지중해의 나라 그리스를 느끼기에 이만한 곳도 없다. 롱비치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매년 2만 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오래된 그리스 축제다. 그리스 정교회 예배당에서 이번 토요일부터 월요일까지 3일간의 연휴기간 내내 정오부터 밤 9시까지 열리는 이 축제는 그리스의 전통음식과 문화 등을 맛보기에 충분하다. 입장료는 어른 3달러, 11세 이하는 무료.

▶주소: 5761 E. Colorado St. Long Beach


백종춘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