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알뜰한 패셔니스타 되려면] 시즌 막판세일 노려라

나이 들수록 저렴하게 스타일리시해지기란 참 힘들다. 한창 젊을 때야 패스트패션을 걸쳐도 그 젊음만으로 멋지지만 나이 들수록 가격과 스타일,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게 쉽지만은 않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무조건 돈만 있다고 스타일리시해지느냐? 물론 이는 천만의 말씀, 만만의 콩떡이다. 스타일리시한 시니어들의 공통점은 자신에게 잘 맞는 스타일을 냉정하게 파악하고 있을뿐더러 저비용.고효율의 합리적인 쇼핑 노하우까지 꿰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런 노하우야말로 젊은이들이 쫒아 올수는 없는 가장 큰 경쟁력이기도 하다. 큰 돈 들이지 않으면서도 스타일리시한 패션을 연출하는 법을 알아봤다.

▶DIY BB크림=투명하면서도 윤기 나는 피부 표현이 유행인 요즘 무거운 파운데이션보다는 커버력 있는 모이스처라이저 개념인 BB크림이 대세다. 그러나 수많은 브랜드와 제품 중 자신에게 맞는 것이 무엇인지도 모르겠고 또 이를 위해서 있는 제품 놔두고 돈을 쓰기도 꺼림직 하다면 화장대 위 파운데이션에 적당량의 수분크림을 섞어 BB크림을 직접 만들어 보길. 파운데이션의 커버력과 수분크림의 보습력이 파운데이션만 바르는 것보다 훨씬 촉촉하면서도 윤기 있는 피부표현을 할 수 있다.

▶새치전용 스프레이 써 볼만=미용실에서 하는 염색은 비용도 만만치 않고 머릿결을 생각해서도 가능한 자제하는 것이 좋다. 이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염색 기간을 늘려보는 건데 그 사이 계속 자라는 흰머리는 새치 전용 섀도나 스프레이를 이용해 커버하면 된다. 요즘은 드럭스토어나 아마존 등에 가보면 유해 화학성분이 들어있지 않으면서도 성능도 좋은 미네랄 제품 등도 많이 출시 돼 있어 사용해 볼만하다.

▶구두 악취 제거하기=여름철 구두에서 나는 악취는 적잖은 고민거리. 이럴 땐 세탁 건조기 전용 향시트(scented dryer sheets)를 구두 속에 밤새 넣어 두면 도움이 된다.



▶시즌 막판 세일 노리기=의류 쇼핑에 가장 적기는 1월과 8월. 새 시즌 상품을 들여놓으려면 지난 시즌의 재고를 정리해야 하기 때문에 백화점과 많은 의류매장들이 시즌이 끝날 때쯤이면 가장 큰 폭 세일을 실시하기 때문이다.

▶구입 후에도 가격 체크하기=백화점과 대부분의 의류브랜드들은 구입 후 7~10일 이내 가격 변동이 생기면 이에 대한 차액을 돌려주는 규정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세일가격에 산 제품의 경우 일주일만 지나도 가격이 더 떨어질 수 있으므로 이를 잘 체크해 차액을 돌려받는 것도 알뜰 쇼핑의 지름길.

▶다용도 화장품 써볼 만=요즘은 헤어와 스킨케어 2마리를 잡는 다용도 제품들이 인기다. 에센셜 오일이 그 대표적 제품인데 피부보습은 물론 헤어 에센스로도 사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 특히 에센셜 오일은 많은 최근 많은 브랜드들에서 앞 다퉈 출시하고 있어 구입도 쉽고 가격도 저렴한 것들이 많아 한번쯤 사용해 볼만하다.


이주현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