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재정설계] 부자가 되고 싶은 욕망

제임스 최 / 아피스 파이낸셜 대표

부자는 신문을 읽고 부단히 투자
가난한 자는 TV 보며 소비에 열중


예전에 한국에서 '가난 퇴치의 날'을 기념해 초등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가난이 뭐냐는 설문조사를 했다. 질문에 대한 대답 1위가 '게을러서 돈을 못 버는 것'이었다. 우리의 의식 속에는 가난을 단순히 '돈이 없는 것'이라고 단정짓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돈은 있다가도 하루아침에 없어질 수 있는 한 요소일 뿐이다. 가난은 은행에 돈이 없다는 것처럼 단순한 하나의 사실이 아니라 의식이나 관점의 차이라는걸 이제 깨달아야 한다.

부자는 신문을 읽고 끊임없이 투자를 하고 자산을 증식하는 데 힘을 쓰지만 가난한 자는 TV를 보고 무언가를 소비하기 위해 돈을 번다고 한다. 이렇듯 부자와 가난뱅이는 돈의 있고 없고의 차이보단 사고와 삶의 방식의 차이라는 것이다. 바빌론 부자들의 법칙 중에 ' 돈 버는 능력을 키워라'라는 말은 재산을 증식하는 데 노력하라는 지침이다.

그렇다면 부자들은 어떤 금융상품들이 있을까. 먼저, 부자들에게 있어 가장 중요하게 강조되는 부분은 원금보존에 대한 안전성이다. 따라서 보수적인 투자로 원금을 지키고 적정한 이자를 확실하게 보장받으며 유사시 가족들의 생계까지 지킬 수 있는 보험상품의 소유는 필수로 여겨진다. 부자들이 재산 증식 방법으로 생명보험을 이용하는 것은 단순히 유사시 가족들의 생계를 보장하기보다는 이자소득세에 대한 유예혜택과 복리의 효과를 이용해 자산을 안전하게 증식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엔 인덱스에 투자되는 인덱스보험상품이 원금이 보장되면서 주식시장의 투자효과와 같은 높은 수익률도 기대할 수도 있어 재테크상품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만약 당신이 '왜 나는 돈을 벌지 못할까' 혹은 '부자들은 많은데 난 왜 이모양일까'라고 생각만 하고 성공하기 위해 무언가를 행동에 옮기지 않는다면 당신은 절대로 부자가 될 수 없다. 따라서 재테크에 성공하고 인생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생각이 아닌 실천하는 자세가 중요하다. 그렇다면, 부자들의 법칙은 어떤 것인가, 다음은 부자가 될 수 있는 '부자들의 습관화된 법칙 5가지'이다.

1. 찾아다니면서 배우고 들어라

성공하는 사람들의 행동과 습관을 내 습관인양 따라한다. 처음에는 힘들겠지만 하루 이틀 시간이 지나면 어느새 내 습관이자 내 행동이 되어 버린다. 습관 하나 바꾸는 것이 얼마나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큰 변화를 줄까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직접 행동에 옮겨본다면 약 3개월의 시간만 지나도 달라진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2. 돈에 끌려가는 삶을 살지마라

자신의 삶을 지배하고 통제 한 만큼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게 된다. 목표가 없으면 돈에, 인생에 흔들리게 되지만 뚜렷한 목표가 생기면 삶이 돈을 통제할 수 있게 되고 통제할 수 있을 때 비로소 인생을 행복하고 즐겁게 살 수 있다.
3. 확신과 믿음을 가지면 현실이 된다

많은 사람은 무언가를 하기도 전에 '될까?'라는 의문을 먼저 한다. 대부분의 사람은 '될까?'하고는 '안될 거야'라고 단정짓고 실천에 옮기지도 않는다. 문제는 바로 이것이다. '안될 거야'가 아닌 '반드시 될 거야'라는 확신을 가져야 한다. 확신과 믿음을 가지고 행동에 옮기면 불가능해 보였던 것이 현실이 된다는 게 보인다. 4. 성공에 대한 자기 암시를 갖다

'자기암시'는 많은 전문가가 성공을 위해 해야 할 공통으로 주장하는 것이다. 자기암시에 대한 효과는 이미 많은 연구나 실험을 통해서 입증된 것처럼 분명한 효과가 있다. 즉, 미래에 대한 그림을 그리고 자기암시를 하며 인생을 사는 사람과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 없이 그냥 살아가는 사람과는 분명한 차이가 있다. 따라서 '내가 과연 잘 될 수 있을까'하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 미래에 대한 그림과 성공에 대한 자기암시를 오늘 당장에라도 시작하기 바란다.

5. 긍정적이고 성공지향적으로 생각하라

긍정적인 마인드는 나로 모르는 사이에 자신을 성공으로 이끌 것이다. 다른 사람을 배려할 수 있는 긍정적인 마인드가 나의 인맥을 넓혀주고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겨줄 수 있기 때문이다. '기회는 사람으로부터 온다'는 것을 항상 명심하기 바란다.

부자들은 자신의 생각이 가장 합리적이고 바른 판단을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전문가의 조언에 귀를 기울여 보고 자신이 판단한 걸 평가해 본다고 한다. 그들의 의식이나 습관을 비교해 우리의 판단을 평가하고 재검토해봐야 할 때이다.

▶문의: (213)272-1780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