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차오! 이탈리아 음식 제대로 즐겨보세요"

정통 스파게티는 피코의 '소토'로
빈센티는 전통ㆍ 현대 맛이 조화

LA매거진 강추 LA 인근 이탈리안 레스토랑 10곳

LA에 사는 큰 재미 중 하나가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이다. 세계 여러나라의 문화가 어우러져 하나의 거대한 컬처 멜팅팟을 형성하고 있는 국제 도시에 살면서 다른 나라 음식을 즐기지 않는다면 여행 가서 그 나라 음식을 거부하는 것과 같다. 특별히 LA에는 그 어떤 도시에 비해 훌륭한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많이 있다.

LA의 명소를 소개해주는 '로스앤젤레스'(Los Angeles) 매거진은 최근 LA 인근의 '맛좋고 분위기 근사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10곳을 소개했다. 유럽식 가운데 한국인의 입맛을 가장 흡족하게 만족시켜 주는 이탈리아 음식. 오랜만에 만난 반가운 친구와 함께, 또는 가족과의 특별한 외출에 가볼만한, '로스앤젤레스 매거진 강추' 이탈리안 식당을 소개한다.

Alimento



30대 초반의 주인 자크 폴락이 이탈리아로 건너가 직접 식당을 돌며 주방 막일부터 셰프 보조까지 곁에서 몸소 익혀가며 배운 정통 이탈리안 음식을 서브하는 곳. 메뉴는 한 페이지에 모든 종류가 다 올라있을 정도로 심플하지만 모든 디시 마다 식당의 특미가 반드시 한가지씩 들어있다. 조개 파스타 등 해물로 맛낸 파스트가 유별나게 맛있다. 레스토랑의 안과 밖이 매우 아늑해 길을 걷다 들여다 본 식당 분위기에 반해 왔다는 손님이 많다. 'Alimento'는 이탈리아어로 음식이라는 뜻이다.

▶주소: 1710 Silver Lake Bl. Silver Lake

▶문의: (323)928-2888/alimentola.com

Union

제철 채소와 과일을 이용해 싱싱함이 두드러지는 메뉴에 셰프이자 주인인 브루스 칼만이 만드는 창의력이 두드러진 유니크한 음식이 특징이다. 랍스터 소스에 트러플 버터로 맛을 낸 오징어 먹물 가르가넬리 파스타는 그 어디에서도 맛 볼수 없는 유니언 레스토랑의 특미다. 특히 이 레스토랑에서는 버터를 만들어 쓸 정도로 모든 향신료를 직접 제조해 접시마다 요리가 빛이 난다.

▶주소: 37 E. Union St. Pasadena

▶문의: (626)795-5841/unionpasadena.com

Angelini Osteria

이탈리안 토박이 지노 앤젤리니가 선보이는 투박한 이탈리안 정통 요리가 일품인 곳. '오스테리아'는 영어로 'Bar', 한국어로는 선술집이지만 베벌리 힐스 지역에서 많은 스타가 자주 드나드는 아주 유명한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접시마다 요리에 듬뿍 뿌려져 나오는 소스가 어느 식당에서도 감히 흉내를 낼 수 없을 정도로 특별한 맛을 낸다. 레스토랑에서 직접 구워내는 바삭하고 고소한 컨트리 브레드는 빵 바구니에서 손을 뗄 수 없게 한다.

▶주소: 7313 Beverly Bl. Beverly Grove

▶문의: (323)297-0070/angeliniosteria.com

Osteria Mozza

구운 낙지와 송아지 가슴살 고기 찜 등 한식에 익숙한 사람이 즐겨 택할 수 있는 메뉴가 엄청나게 많다. 조개 링귀니는 오스테리아 모차가 자신있게 권하는 이 레스토랑만의 특별 요리다. 워낙 푸짐해 한사람 정도는 안시켜도 나눠 먹을 수 있으며 미리 나눠 먹을 것이라고 이야기 하면 주방에서 미리 특별하게 음식을 나눠 개별적으로 디시를 준비해 준다. 할리우드에 위치해 있어 배우를 포함해 영화계 종사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이다. 간혹 유명 스타를 대할 수 있다.

▶주소: 6602 Melrose Ave. Hollywood

▶문의: (323)297-0100/osteriamozza.com

Bestia

이탈리아어로 짐승이라는 뜻의 레스토랑 이름(Bestia) 처럼 각종 육류 요리가 '끝내주는' 식당. LA매거진은 소고기 뿐 아니라 닭고기 요리도 이곳을 따를 곳이 없다며 육류 애호가는 꼭 한번 가야 할 레스토랑으로 추천한다. 소 심장, 닭의 간 등을 이용한 특별 요리는 식도락가들이 즐기는 메뉴. 스파게티와 파스타 요리도 훌륭하다.

▶주소: 2121 E. 7th Pl. LA Downtown

▶ 문의: (213)514-5724/bestiala.com

Jon & Vinny's

이탈리아 레스토랑 업계에서 유명인사인 비니 도톨로(Vinny Dotolo)와 존 슈크(Jon Shook)가 손잡고 운영하는 레스토랑. 채식주의자에서부터 육식 애호가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요리가 즐비하게 마련돼 있다. 또한 식당 벽을 피자 박스로 장식한 것 처럼 피자 맛 역시 이 레스토랑을 따를 곳이 없다. 이탈리아에 여행가서 먹는 피자 맛을 음미하려면 이곳을 찾아야 한다. 주말 저녁에는 특별히 식당에 손님이 가득 차 예약 없이 식당을 방문하면 낭패를 보고 돌아나와야 한다.

▶주소: 412 N. Fairfax Ave. LA

▶문의: (323)334-3369/jonandvinnys.com

Valentino

집밥이라는 단어가 유행인 요즘 '발렌티노'야 말로 이탈리안들에게 '이게 바로 집밥'이라는 감탄사를 나오게 하는 레스토랑이다. 집의 부엌에서 막 요리를 만들어 식탁에 내놓은 것처럼 모든 디시가 특별한 꾸밈없이 순박하면서 푸짐하고 영양이 가득해 보인다. 셰프 토마소 타란티노의 철학이 바로 '밖에서 집을 느끼도록 하자'는 것. 멀리 집을 떠난 이탈리안에게는 고향을 떠올리게 하겠고 타문화권 사람에게는 이탈리안 가정의 가식없는 순수한 맛을 느끼게 해준다.

▶주소: 3115 Pico Bl. Santa Monica

▶문의: (310)829-4313/valentinosantamonica.com

Sotto

이탈리아의 정통 스파게티를 맛보고 싶은 사람은 반드시 이곳을 방문해야 한다. 피스타치오로 맛을 낸 걸죽한 소스에 스파게티 국수를 포크에 돌돌 말아 입에 넣는 순간 '바로 이맛이야' 라는 찬사가 절로 나온다. 이외에도 고등어 구이 등 다양한 생선 요리와 해물과 파스타 요리 등 모든 메뉴가 일품이다. 여러 가격대의 이탈리아 와인 실렉션이 좋은 곳으로 유명한다.

▶주소: 9575 W. Pico Bl. Pico-Robertson

▶문의: (310)277-0210/sottorestaurant.com

Vincenti

브렌트우드에 자리잡고 있어 전체적으로 메뉴가 고급스럽다. 하지만 생선 요리와 곁들여 멜론에 프로슈토를 리본처럼 돌돌 말아 먹는 맛 등 매우 기본적인 이탈리안 요리 맛을 각색하지 않고 그대로 선보여 친근감이 느껴지는 레스토랑이다. 이 레스토랑의 셰프 니콜라 마스트로나르디는 정통식에서부터 현대화된 퓨전 이탈리아 요리까지 한 접시에서 모든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메뉴 마다 전통과 현대 맛의 조화를 각별하게 신경쓰고 있다.

▶주소: 11930 San Vicente Bl. Brentwood

▶문의: (310)207-0127/vincentiristorante.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