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인공지능부터 e-커머스까지"…데모데이 19개 스타트업

IT·ICT 트렌드 한자리에

본투글로벌 로드쇼에 참가하는 19개 기업들을 회사별로 간단히 소개한다. 참가기업들은 크게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나뉘며 인공지능 서비스, 웨어러블, 모바일 서비스 등의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거나 진행 중에 있다. 또한 일부 스타트업들은 이미 제품을 론칭해 글로벌 마켓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인공지능/빅데이터

드림스퀘어(Dreamsquare)는 실리콘밸리에 소재한 인공지능 회사로 사람들의 의사결정 과정을 도와주는 휴리(HEURI)를 개발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한국에서 전 세계 3억명에 달하는 전문가들의 직업 유형을 익힌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선보인 바 있다.

슈가진(Shugazine)은 신발 서브스크립션 플랫폼으로 매월 일정액을 받고 신발을 보내주는 e-커머스 비즈니스다.

▶가상현실(VR)

비주얼캠프(Visualcamp)는 '눈으로 말하다'는 슬로건으로 2014년 설립됐으며 디바이스에 센서를 부착해 시선추적과 관련한 영상처리 기술과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있다. 인디고엔터테인먼트(Indigo Entertainment)는 3D, 4D 애니메이션 및 전시콘텐트를 제작하고 있으며 AR, VR 콘텐트 역시 개발, 제작한다.

▶헬스테크(HealthTech)

닥터픽(Dr. Pik)은 신개념 구강세정장치를 개발해 이번 데모데이에 선보인다. 아이브라이트(iBright)는 사물인터넷이 결합한 헬스테크로 빛을 이용한 새로운 토털 구강 건강 솔루션을 소개한다.

▶핀테크(Fintech)

소다트랜스퍼(Sodatransfer)가 2015년 미래에셋 출신들이 창업했으며 송금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에서 한국으로 송금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테스트 서비스 중이며 올 가을 정식 서비스 론칭을 준비 중이다.

▶웨어러블(Wearable/IoT)

사물인터넷으로는 나무(Namu)가 웨어러블 기기, 알렉스(Alex)를 소개한다. 베이글랩스는 B2C 빅데이터와 사물인터넷의 결합으로 소매업소와 소비자간의 데이터를 분석하는 신개념 디바이스를 선보인다. 이놈들랩스(Inomdlelabs)는 스마트워치를 프리젠테이션한다. 또한 이노플레이랩(Innopalylab)은 로봇 테크놀러지를 이용해 주택, 사무실 등의 거주 및 업무 환경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는 기술을 플레이한다. 또한 아마다스(Amadas)는 대부분 문에 설치 가능한 DIY 스마트도어락을 소개한다.

▶모바일 디바이스

JD사운드(JD Sound)는 사운드 소프트웨어, 디제잉 디바이스 등을 개발, 보급 중이다. 휴대용 디제잉 디바이스인 '몬스터 고디제이(Monster Go DJ)'를 론칭해 새로운 마켓을 열어가고 있다. 또한 한선(Hansun)은 스마트 올인원 감시카메라 시스템을 개발, 론칭 중이다.

한편 본투글로벌이 주최하는 로드쇼는 이벤트 브라이트 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예약해야 한다.


백정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