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스타일 업그레이드 하려면] 향수가 럭셔리 패션 완성한다

나이들 수록 패션 선택의 기준은 얼마나 트렌디한가 보다는 얼마나 럭셔리하느냐 쪽으로 기울어지게 마련. 그렇다고 이 럭셔리한 패션이란 게 무조건 비싼 옷과 백을 걸쳤다고 완성되는 것은 아니다. 코코 샤넬은 말했다.

럭셔리는 빈곤함의 반대말이 아니라 천박함의 반대말이라고. 맞다. 샤넬의 말을 금과옥조로 삼는다면 럭셔리 패션이란 결국 얼마나 비싼 아이템인가 의 문제가 아닌 얼마나 럭셔리한 취향을 가지고 있느냐의 문제로 귀결된다. 나이들 수록 더 개인의 취향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패션 스타일을 럭셔리하게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을 알아봤다.

▶좋은 핸드백에 투자하라=질 좋은 가죽 소재에 클래식한 디자인의 핸드백에 투자하는 것은 패션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하는 지름길. 명품 백의 대명사처럼 돼 머린 에르메스의 버킨 백은 바로 이 클래식한 핸드백의 모범답안. 그렇다고 이 어마무시한 가격의 버킨 백을 위시 리스트에 올릴 필요는 없다. 그저 참조만 하면 된다. 버킨 백처럼 적당하게 각이 잡혀 있는 가죽소재에 손잡이가 있는 디자인이 유행을 타지 않으면서 수트와 캐주얼 어디에도 잘 어울린다. 컬러는 블랙이나 그레이, 카멜 등 무난하다.

▶클래식 코트에 집중하라=이너웨어로 무엇을 입었든 멋진 재킷 한 벌만 걸치면 게임은 끝. 따라서 패션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쇼핑 리스트를 작성한다면 무엇보다 괜찮은 계절별 재킷을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이 좋겠다. 트렌치코트, 블랙 가죽 재킷, 데님 재킷, 네이비나 베이지 컬러의 클래식한 코트 등이 바로 그 공략대상. 이처럼 클래식한 아이템은 시즌 막판 세일기간을 이용하면 최고 7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파스텔 컬러 셔츠=블랙이나 그레이 등 무채색 컬러 셔츠보다는 파스텔 혹은 주얼(jewel)톤 컬러의 셔츠를 몇 벌 장만해 두면 주말 패션으로 요긴하게 입을 수 있다. 또 레오파드나 도트 프린트 실크 블라우스 역시 스커트나 바지 어디에나 매치해도 시니어들의 패션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비장의 무기가 될 것이다.

▶좋은 향수=패션의 완성은 구두가 아니라 향수. 그날의 패션에 어울리는 향수야 말로 당신의 패션을 가장 확실하게 업그레이드 시켜줄 것이다. 최근 한국 유명 연예인들이 즐겨 쓴다는 딥디크(diptyque), 조말론(Jo Malone) 등과 같은 향수전문 브랜드를 이용하면 선택의 폭이 넓어 자신에게 맞는 향수를 구입할 수 있다. 향수 구입요령은 일단 테스터 향수를 손목에 뿌려 본 후 30분~1시간가량 기다렸다 마지막 잔향까지 확인한 후 자신에게 어울리는 향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자연스런 메이크업=나이들 수록 자신도 모르게 진해지는 화장은 나이만 더 들어 보이게 할뿐이다. 따라서 컨실러를 이용해 잡티를 가리고 피부 톤과 비슷한 컬러의 파운데이션을 이용해 투명하고 자연스런 화장을 하는 것이 바로 동안 메이크업의 기본. 여기에 장밋빛 블러셔와 베리(berry)컬러 립스틱으로 생기를 주면 럭셔리하면서도 10년은 젊어 보이는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이주현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