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독립기념일에 놓쳐서는 안되는 불꽃놀이 명소

야외 음악공연과 퍼레이드, 화려한 불꽃놀이 등 축제 항연

미국의 가장 큰 국경일인 독립기념일(Independence Day)이 다가왔다. 올해로 240주년을 맞은 독립기념일을 기념하기 위해 전국에서 불꽃놀이를 비롯한 다양한 축제가 열린다.

해마다 독립기념일 전후에는 도심의 큰 공원이나 경기장, 강변이나 쇼핑몰 앞 넓은 뜰 앞에서는 일찍부터 야외 음악회와 갖가지 행사들이 펼쳐져 도시 전체가 축제와 파티 분위기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달라스도 예외는 아니어서 다운타운을 비롯해 도시마다 대형 야외행사를 개최한다. 형형색색 화려한 불꽃들이 밤하늘을 수놓는 경관은 푹푹찌는 한여름밤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씻겨주는 청량제일 뿐 아니라 가족과 연인 등 사랑하는 사람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다. 간이의자와 돗자리, 음식, 음료수 등을 담은 아이스박스를 미리 가져가서 가족끼리 소풍나온 기분으로 오붓한 시간을 가져보기에 그만이다.

달라스 포트워스 지역 역시 독립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한 각종 퍼레이드와 음악 공연, 바베큐 파티 등과 함께 다채로운 불꽃놀이를 볼 수 있는 유명 행사장을 소개한다.



에디슨 Kaboom Town
4950 Addison Circle Dr. Addison, TX 75254www.addisontexas.net

월스트리트저녈과 USA 투데이, AOL 트레블 등에 의해 ‘미국 5대 불꽃놀이’로 선정된 바 있는 에디슨 카붐타운 독립기념일 축제는 DFW 지역의 자랑이다.
독립기념일 전날인 3일(일) 오후 5시부터 자정까지 에디슨 Circle Park에서 펼쳐지는 이 축제에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에디슨 카붐타운은 그 명성대로 뮤지컬 공연은 물론 다양한 먹거리와 놀거리가 풍성하며 카바노 비행 박물관(Cavanaugh Flight Museum)의 세계적인 비행쇼까지 볼거리가 많다. 불꽃놀이는 9시 30분부터 30분간 펼쳐질 예정이다.

달라스 Fair Park Fourth
1300 Robert B. Cullum Blvd.www.fairpark.org

달라스 다운타운의 페어 파크에서 펼쳐지는 독립기념일 축하 행사는 자타 공인하는 최대 축제다. 이 축제에서는 무려 5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Fair Park Fourth’라는 이름의 대형 야외행사를 개최한다. 전국 독립기념일 불꽃놀이 순위 Top 20 안에 드는 페어파크의 초대형 불꽃놀이는 보는 이들의 탄성을 자아내고 여기에 달라스 윈드 심포니의 연주와 함께 멋진 볼거리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라이브 공연과 분수광장에서의 물놀이를 비롯, 각종 탈 것과 게임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페어파크 축제는 독립기념일 당일인 4일(월) 오전 9시에 개장하며 페어파크 내 역사, 건축 박물관 등을 이날 하루동안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달라스 윈드 심포니의 공연은 오후 6시 50분부터 히스토릭 홀앞에서 시작하고 달라스 최고의 불꽃놀이쇼는 밤 9시 37분부터 시작된다. 페어파크 행사 주최측은 불꽃놀이를 관람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장소는 코튼 볼 스테이디움이라고 추천한다.

알링턴 Light Up Arlington
100 West Abram St. Arlington, TX76010www.levittpavilionarlington.org

알링턴에서 열리는 ‘Light Up Arlington’ 축제는 DFW의 대표적인 독립기념일 축제 중 하나다. 여기에는 각종 음식과 공연, 어린이를 위한 놀이시설 등이 마련돼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하다. 행사는 3일(일) 오후 6시부터 시작되며, 7시 30분부터는 특별 초대가수의 공연이 열리는데 열정적인 여성보컬 해나 커비와 유명 싱어송라이터 브래드 탐슨이 초청돼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축제의 절정인 불꽃놀이는 9시 45분에 시작할 예정이며 주차와 입장료는 모두 무료다.

플래노 All-American Fourth
Oak Point Park (5901 Los Rios Blvd.Plano, TX 75086)
www.visitplano.com

플래노 오크 포인트 파크에서 열리는 독립기념일 축제는 7월 4일(토) 오전 9시에 Plano Early Lions 독립기념일 퍼레이드로부터 시작된다. 플래노 ISD 행정빌딩(2700 W. 15th Street)에서 시작하는 이 퍼레이드는 올해로 37회째를 맞는 전통 행사다.
All-American Fourth의 하이라이트인 불꽃놀이 쇼는 저녁 9시 30분부터 시작돼 10시까지 이어지는데 라디오 97.5FM(KLAK)을 들으면서 감상하면 불꽃놀이가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광경을 감상할 수 있다.


김선영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