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100세 건강, 다 함께 누려봅시다" 6월4일·5일 '백세 건강 엑스포'

한인커뮤니티 자생적 행사 '의미 더해'
솔고헬스케어·서울메디칼 등 8개 공동
삼호관광 신사옥 부지·솔고 교육관서



성숙해진 한인커뮤니티의 진가를 보여줄 행사가 마련됐다. 이름은 '백세 건강을 위한 의료·건강 엑스포 2016'.

최근까지 이런 행사들은 중앙일보를 비롯한 언론사 주최로 한인 병원, 의사, 건강관련 비즈니스 대표들이 함께 어우러져 만들어냈다. 하지만 이번 행사는 주체가 다르다. 성숙한 사회는 시민이 주인이었다. 똑같은 의미로 성숙한 한인커뮤니티의 주인은 한인들이었다. 그들이 직접 모여 머리를 맞대고, 미주 한인사회와 미국을 더 풍요하게 하기 위한 행사를 마련했다.

이를 위해서 LA한인 의사, 병원과 건강 관련 비즈니스 대표들이 머리를 맞댔다. 그 첫 장이 오는 6월4일과 5일 이틀에 걸쳐 펼쳐진다. 장소는 올림픽과 엘덴이 만나는 지점 남쪽에 '삼호관광 신사옥 부지' 그리고 바로 앞에 있는 솔고 헬스 케어 교육관이다.

글·사진 천문권 기자


한인들 최초 '자발적 공동주최 행사'

한인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최대 행사인 만큼 공동주최자로 그룹과 센터, 비즈니스업체 등 모두 8개가 나섰다.

우선 미주 최대 한인 메디칼 그룹인 LA서울메디칼그룹과, 미주 한인 건강 지킴이로 자리잡은 솔고 헬스커어, 바이오 기업으로 인체 면역력을 수치로 보여주는 신기술을 가진 에이티젠(ATGen)이참가한다.

또 영신건강, 씨놀(Seanol), 플래티넘 내추럴스, 풍기인삼농협미주본사, FIT 콘셉트도 함께 참여해 공동 주최한다. 차 할리우드 장로병원과 삼호관광, 솔고바이오메디컬 한국본사등은 후원자로 나섰다.


100세 위한 건강 세미나도 열린다

솔고헬스케어 교육관에서 열리는 건강 세미나에는 6명의 강사가 나서, 100세 건강에 대해 이야기 한다.

우선 한의학 박사인 본보 이원영 편집국장이 나와 '백세 건강을 위한 식생활'을 강연한다. 여기서는 한의학에 기반을 둔 식생활 관리가 강연된다. 몸을 지키기 위한 평상시 식사 및 당뇨와 혈압을 예방하고 관리 할수 있는 식생활 방법이 소개될 예정이다.

다음은 의학박사 차민영 서울메디칼 그룹 대표가 나와 '내 몸을 소중하게-내과편'을 강의한다. 차박사는 100세 건강을 위해서 자신이 먼저 자신의 몸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지켜나가는 방법을 강의할 예정이다.

또 김동훈 전문의가 나와 미래의 우리 자산 아이들의 건강관리에 대해 강연한다. 암 전문의 안상훈 박사는 '암 정복할수 있다'는 내용으로 암의 예방과 진단, 치료 방법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어서 임동수 솔고바이오메디컬 한국 본사 부속 백세건강연구소장이 나와 '건강한 물, 해로운 물'에 관해 강연한다.

특히 현대 건강에서는 인체의 가장 많은 성분을 차지하고 있고, 가장 많이 이용하는 물이 화두다. 이 시간에는 미주 한인들이 물을 통해 건강한 100세를 사는 법에 대한 이야기가 전해질 예정이다. 또한 여러 건강관련 업체에서 최신 건강정보를 전해 준다.


부스별 특별 검진, 체험도 마련

삼호관광 신사옥 부지에 마련될 수십개의 천막에서는 특별한 건강 체험이 있을 예정이다. 우선 서울메디컬그룹의 의사들과 간호사들이 나와 외부 시설이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 건강 검진을 실시한다. 이상이 발견될 경우 상담을 통해 향후 처방에 대해 알려 줄 예정이다.

솔고헬스케어에서는 각 제품을 실제 사용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 에티젠(ATGen)은 NK세포 활성도 검사를 해준다.




엑스포 축하 공연도 풍성해

엑스포는 축제다. 축제에는 공연이 빠질수 없다. 우선 가스펠 페스티벌이다. 소리엘의 지명현과 함께 하는 가스펠 공연이 펼쳐진다. 또 UCLA 강동석 교수와 국악팀이 나와 전통 사물놀이 특별 공연을 펼친다.관객도 참가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노래하면 더 건강해진다'는 제목의 실버 노래 자랑이 펼쳐진다.


푸짐한 경품 및 선물도 마련

각 업체에서 준비한 푸짐한 무료선물과 행사 기간중 1일 3회, 즉석 경품 추첨 이벤트도 열린다. 추첨 자격은 각 부스에서 상담 받거나, 강연을 들은 뒤 나눠주는 경품 티켓을 지참한 사람에 한한다.

이번 행사를 공동주최하고 있는 임철호 솔고헬스케어 대표는 "이번 백세 건강을 위한 의료 건강 엑스포 2016에서는 서울 메디칼 그룹의 전문의 상담 및 의료 세미나, 한국의 솔고 백세건강 연구소와 엄선된 건강 전문업체들이 제공하는 최신 건강 의료 정보와 건강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수 있을 것"이라며 모든 한인들을 행사에 초대했다.

한인들 큰 관심…"검사 받고 체험도 해보자"

이번 행사는 규모가 큰 만큼 많은 한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었다.

심상수(58·풀러턴)씨는 "솔고에서 침대 매트와 물 관련한 광고가 계속 나오는데 한번 체험해 보고 싶었다"며 "비용이 따로 없느냐"고 되물었다. 이번 엑스포에 참가하는 모든 한인들의 체험행사는 무료다. 그리고 푸짐한 선물까지 받을 수 있다.

아직은 젊은 편인 마이클 김(42·LA다운타운)씨도 관심을 보였다. "몸이 예전 같지 않고, 내 몸을 알아야 내가 지킬 수 있을 것 같아서 가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김씨가 관심 있는 것은 에이티젠의 NK세포 면역 검사였다.

김씨는 "감기도 자주 걸리고, 남들이 아픈 건 다 아픈 것 같아서 면역력에 의심이 간다"며 "한국의 우수한 바이오 기술이 NK세포를 수치화하는 방법을 찾았다는 사실은 신문에서 접했고, 이번에 한번 해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전화 통화를 한 30% 정도는 이번 행사를 알고 있었다. 진행상황이 궁금해져 행사를 논의하고 있는 곳을 찾아갔다. 장소는 차민영 내과가 있는 서울메디칼그룹 3층 회의실. 그곳에서 오가는 말 속에서 이번 행사의 시작부터 의미가 모두 담겨 있었다.

서울메디컬 그룹 수장 차민영 박사

차박사는 한인 이민의 연륜과 성숙한 한인들의 모습, 사회 환원을 이야기했다. 차박사는 "LA지역에 한인 이민이 본격적으로 들어온 지도 벌써 40년을 훌쩍 넘기고 있다"며 "올림픽 길에 드문드문 보였던 한인 간판들이 이제 동서남북 몇 십 개의 블록 안에 꽉 찰 정도로 성장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우리 서울 메디칼그룹도 여러분 덕분에 크게 성장했고 어떻게 뭘 해야 하나 고민하다 이번 건강·의료 엑스포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또 이번 엑스포와 관련해 "한인사회에 우리 메디칼그룹 의사들의 재능도 기부하고 사회에 환원하는 아주 좋은 행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솔고 헬스케어 임철호 사장

임 사장은 "제가 사업도 크게 해보고, 접어도 보고 했습니다만 최고는 건강입니다. 저도 그렇지만 이민와서 고생 많이 하시고 많이 이루시며 좀 편안할때가 됐는데 이제 건강이 걸림돌"이라고 말했다.

임 사장은 이어 100세 건강과 평균 수명을 이야기했다. "2016년 기준으로 지금 태어나는 아이들은 130세까지 살 것이라는 예측이 나옵니다. 그리고 지금 50-60대는 평균 수명이 100세일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죠. 문제는 100세까지 사는게 아니라, 어떻게, 얼마나 건강하게 사느냐가 문제입니다. 모두 100세까지 건강을 지키면서 잘 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이번 행사를 만들게 됐습니다." 임사장은 "많은 분들이 오셔서 함께 백세건강을 지킵시다"라고 말했다.

에이티젠(ATGen) 박상우 대표

박상우 대표의 에이티젠은 면역과 관련한 검사를 획기적으로 발전시켰다. 바로 NK면역 세포 검사 결과를 수치화 하는 법을 만들어 낸 것.

박 대표는 "건강한 사람도 하루에 약 5000여개의 암세포가 생기고 몸의 면역세포에 의해 소멸되는 과정이 반복된다"고 말했다. NK세포는 암세포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를 제거한다. 채혈한 뒤 24시간 후에 결과가 나온다.

박 대표는 "이번 엑스포에서 저희 에이티젠의 검사를 통해 면역력을 수치로 확인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 임상 시험센터에서 나온 결과를 보면, 일반인의 NK세포 활성도는 800 이상인데 반해 환자의 NK세포 활성도는 100~200 정도로 차이를 보였다.

플래티넘 내추럴스 강성원 사장

플래티넘 내추럴스의 강성원 사장은 "건강 기능 식품 사업의 수준을 높이고, 나아가서는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좋은 업체 키우기 위해서 동참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엑스포는 물론이고 다른 기회를 통해서도 우량한 기능성 건강 제품 업체들을 모아서 협회를 만드는 것도 꿈꾸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마디로 건강기능식품은 정확한 홍보와 진실된 제품으로 신뢰를 얻는 회사가 살아남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미였다.

강 사장은 또 "소비자들의 신뢰와 불신에는 모두 이유가 있다"면서 "이번 엑스포가 우량 제품과 우량 기업을 더 키우는 시작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최고의 로얄 젤리를 공급하는 영신 건강과 Seanol, 풍기 인삼농협 미주본사도 이번 엑스포에 나와 한인들을 만난다.


건강 세미나 강사진과 주제

▶이원영 중앙일보 편집국장 - '백세 건강을 위한 식생활'

▶차민영 전문의 - '내 몸을 소중하게(내과 편)'

▶김동훈 전문의 - '아이들의 건강 관리'

▶안상훈 전문의 - '암! 정복할수 있다'

▶임동수 백세건강연구소장 - '건강한 물, 해로운 물'

▶기타 건강 관련업체 - '최신 건강 정보'

이외에도 전문의와의 무료 건강 상담, 건강 제품 무료 체험 행사 등이 준비돼 있다.


축하 공연

▶가스펠 페스티벌 - 소리엘 '지명현' 과 함께 하는

▶사물놀이 특별 공연 - UCLA김동석 교수와 학생들

▶실버 노래자랑 - 한인 실버세대 누구나 참가 가능


행사 일정

▶행사 기간: 2016년 6월 4일(토)~ 5일(일) 오전 9시 부터 오후 6시까지
▶행사 장소: 삼호관광 신사옥 부지 & 솔고헬스케어 교육관 (2610 W Olympic Blvd. LA, CA, 90006)
▶주최: 서울 메디컬 그룹, 솔고헬스케어, (주)ATGen, 영신건강, Seanol, 플래티넘 내추럴스, 풍긴인삼농협 미주본사, FIT Concept
▶후원: 차 할리우드 장로병원, 삼호관광, (주)솔고바이오메디컬 한국본사, AGA메데케어 옵션스, 체이스 코리아, 히말라야 소금, 강원도 특산물외 다수 비영리단체
▶행사 문의: (213)351-9603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