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즐거운 주말, 언플러그드에 '풍덩'

밴조 피들 축제

현란한 전자 악기나 디지털 음원에 염증이 인다면 이번 주말(15일) 이곳으로 가보자. '언플러그드(Unplugged)', 전기의 힘을 일체 빌리지 않는 어쿠스틱 악기의 제전인 토팽가 밴조ㆍ피들 축제가 열린다. 아고라힐스(Agoura Hills)의 파라마운트 랜치에서 열리니 장소도 적격이다. 현대적인 오케스트라 현악기가 아닌 주로 목동이나 방랑자들이 연주했던 밴조와 피들(바이올린의 일종), 기타, 베이스 만돌린 등이 주인공이다. 야외 악기 경연과 축제장으로 이곳 만한 곳도 없다. 서부 시대를 재현해 놓은 거리와 넓은 초원이 바로 축제장이다.

1961년 처음 열렸으니 올해로 56년째. 남가주 최고의 역사를 자랑하는 현악기 콘테스트 겸 가족 축제다.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100여 명 이상의 경연자들이 솜씨를 뽐내고 따로 마련된 댄스 스테이지에서는 밴드의 연주에 맞춰 신나는 춤을 즐길 수 있다. 딱딱한 연주회장이 아닌 시원한 나무 그늘 아래서 산들 바람을 맞으며 듣는 음악이라 주말을 즐기기에 더할 수 없이 좋겠다. 아이들을 위한 '유칼립투스 그로브'에서는 청소년 연주와 싱얼롱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편안한 휴대용 의자와 물, 음식을 가져 가는 것이 좋다. 입장료는 어른 15달러 10~17세, 65세 이상은 10달러다.



▶가는길:LA에서 101번 프리웨이 북쪽으로 가다가 아고라힐스에 이르러 카난 로드(Kanan Rd.)에서 내려 좌회전하여 남쪽으로 내려간다. 잠시후 나오는 두 갈래길에서 왼쪽인 코넬 로드(Cornell Rd.)로 접어 들어 1.6마일쯤 가면 파라마운트 랜치가 나온다.

LA모던 디자인쇼&세일

세계의 내로라 하는 가구 디자이너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량을 뽐내는 자리가 마련된다. 내일부터 이번 일요일까지 컬버 시티의 전시공간인 3Labs에서 열리는 모던 디자인쇼에서다. 40여 명의 작가가 순수 예술을 접목시킨 20세기외 21세기의 컨템포러리 디자인을 선보인다.전시는 가구를 포함해서 조명, 조각, 회화, 보석, 도자기, 사진 등 인테리어의 모든 것을 망라하고 있다. 1958년산 복스왜건 컨버터블도 특별 전시된다.

일반 입장은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일요일은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다. 입장료는 15달러. ▶주소:8461 Warner Dr., Culver City

이스라엘 축제

이스라엘 독립기념일을 기념하는 이스라엘 축제가 이번 일요일 웨스트LA의 셰비오힐스 레크리에이션 센터의 넓은 공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68회째를 맞는 이 하룻동안의 축제에 2만명이 넘게 몰린단다. 올해 축제의 주제는 '유대 문화의 모자이크', 그런만큼 다양한 이스라엘의 유대인 문화를 접하기에 부족함이 없겠다. 동유럽ㆍ미국ㆍ아프리카ㆍ중동으로 꾸며진 전시관에서는 각각 예술, 음식, 음악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파빌리온에서는 로봇 프로젝트와 아케이드 게임, 풋볼, 에어하키 등 신나는 놀이들로 구성돼 있다. 전통문화뿐만 아니라 제대로 된 코셔(Kosher) 푸드를 맛볼 기회이기도 하다.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장료는 15달러.

▶주소:2551 Motor Ave., LA


백종춘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