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자기계발∙취미생활로 풍성한 가정의 달

중앙문화센터 5월 추천 강좌

내 스타일에 맞는 액세서리, 직접 만든다! … 천연석 쥬얼리

한시간 30분만 투자하면 아름다운 천연석 비즈 액세서리 완성되는 클래스이다. 진주, 마노, 옥 등 값싼 패션 쥬얼리와는 품격이 다른 고급스런 나만의 쥬얼리를 한 주에 한 개씩 만들 수 있다.
손주에게 목걸이와 반지 등을 만들어 선물하고 싶어 등록했다는 K 회원은 “시중에서 구입하려면 비싼 천연석 쥬얼리를 내가 직접 만들 수 있으니 너무 좋다”며 “내가 만든 세상의 단 하나뿐인 액세서리를 주변 분들에게 선물할 생각”이라고 자랑한다.

쥬얼리 디자인 자격증을 취득하고 비즈샵과 클래스를 10여년간 운영해 온 박영경 강사와 함께 하는 천연석 쥬얼리 강좌는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한시간 30분간 진행된다. 수강료는 한 달에 100달러, 천연석을 포함한 모든 재료비는 100달러이다.

스트레스 해소와 힐링을 한번에... 성인미술 강좌


그림 그리기에 대한 동경을 갖고 있지만 붓 한 번 제대로 잡아보지 못해 엄두를 내지 못했다면 성인미술 강좌에 도전해보길 권한다. 실제로 미술에 대한 기초지식도 없던 회원들이 모여 자신의 열정을 담은 작품들을 그려내고 있다.

드림아트 문정 원장의 지도로 진행되는 미술 강좌는 4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회원들이 모여 그림도 그리고 삶의 이야기도 나누는 사랑방으로 자리잡고 있다. 수강생들 중에는 그림 그리기를 통해 생활 스트레스와 근심을 날려보내고 마음이 힐링된다는 반응들이 많다.
화요일 오전 10시(플래노 드림아트)와 오후 4시(캐롤튼 드림아트), 수요일 오전 11시(캐롤튼 드림아트) 등 세 번의 클래스로 진행돼서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선택할 수 있다. 수강료는 한 달에 100달러, 재료비는 별도 부담이다.

애창곡을 직접 연주할 수 있다면… 쉽고 재밌는 키보드 배우기
악보를 전혀 볼 줄 몰라도 기초부터 시작하는 키보드 강좌에는 대부분 6~70대 시니어들이 참여하고 있다. 키보드를 치는 동안 손가락을 움직이고 두뇌회전을 할 수 있어 나이보다 훨씬 젊게 살 수 있는 비결이기도 하다.

1년 이상 꾸준히 배운 결과 자신이 좋아하는 애창곡을 연주하는 회원들도 상당수다. 전자오르간을 전공한 고선영 강사가 일대일로 레슨해서 수준에 따라 개인별 맞춤 수강이 가능하다. 코드로 익히기 때문에 음악적 기초가 없어도 쉽게 배울 수 있다.
수강료는 100달러이며 레슨 시간은 원하는 시간을 강사와 협의할 수 있다.


김선영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