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할 만한 개발 프로젝트 50개 <16> 앰프 로프트
7가/샌타페 2.4에이커 부지에
주거용 320유닛, 7층 빌딩 건설
2만 스퀘어피트 규모 상가도
아트 디스트릭트 동쪽 7가와 샌타페 애비뉴 코너에 2018년 중반에 들어설 앰프 로프트(AMP Lofts·조감도)도 주거용 빌딩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프로젝트다.
볼로 어소시에이츠(Bolour Associates)와 크레센타 캐피털이 총 1억3000만 달러를 투입해 2.38에이커 부지에 7층 높이 320유닛의 주상복합 건물을 신축한다.
지상층에는 총 2만 스퀘어피트 규모 상가, 7500스퀘어피트 크기의 워크숍 공간도 마련된다. 건물 디자인은 로컬업체 조이 시모다가 맡아 현대미가 돋보이게 꾸밀 계획이다. 세입자로 아티스트들을 유치하기 위해 건물 안에 거주자가 이용할 수 있는 프로덕션 공간도 만들어지며 5만5000스퀘어피트에 달하는 공동 및 개인 공간도 주어진다. 특히 도보자를 위한 넓은 가로수 길(paseo)이 임페리얼과 샌타페 애비뉴에 펼쳐지게 된다. 지하와 지상 주차장에는 총 390대의 차량을 세울 수 있으며 수영장, 클럽하우스, 피트니스센터 포디움 덱(deck), 애완견 산책로와 장기 자전거 거치대도 조성된다.
동서로는 LA강에서 알라메다, 남북으로는 7가에서 1가를 포함하는 아트 디스트릭트에는 현재 메가토이스 아파트 단지(320 유닛) 프로젝트, 200만 스퀘어피트 부지에 아파트·오피스·상가 등을 개발하는 프로젝트인 로우(Row) DTLA 프로젝트 등을 포함한 대형 주상복합 건설 프로젝트들이 이어지고 있다.
진성철 기자 jin.sungcheol@koreadaily.co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